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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상협 기자]

키움증권(대표이사 황현순)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편의성과 접근성을 향상시킨 서비스 제공의 결과로 가입자가 100만명을 넘었다. 


키움증권은 마이데이터 서비스인 ‘MY자산’의 가입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지난 23일 발표했다. 이는 키움증권이 마이데이터 서비스 도입 이후 자산관리 서비스를 강화해 주식매매 넘어 금융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금융사로 변화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서울 여의도 키움그룹 사옥. [사진=더밸류뉴스] 

특히 지난 7월 MY자산 서비스 리뉴얼을 통해 고객 친화적으로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편하고 고객 편의성과 접근성을 향상, 자산분석 알고리즘을 고도화해 고객에게 실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가입자 100만명 달성에 큰 영향을 준 것으로 평가된다.


현재 MY자산 서비스는 고객의 자산을 모아 볼 수 있는 ‘홈’, 각 업권별 자산을 분석해 리포트 형태로 제공해주고 있는 ‘분석리포트’, 오픈뱅킹,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계산기, 연금계산기 등 금융생활을 도와주는 기능 중심의 ‘편리한기능’, 고객 성향과 자산현황에 따라 추천되는 투자상품과 대출, 보험, 카드 등 금융상품을 비교해 볼 수 있는 ‘금융상품몰’ 등 메뉴를 구성해 서비스하고 있다.


키움증권은 마이데이터를 통한 자산관리 역량 강화,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 혜택 중심의 서비스 제공, 직관적이고 편리한 디자인 구성을 통해 영웅문을 개인 고객들을 위한 디지털금융플랫폼으로 진화하겠다는 설명이다.


tkdguq0423@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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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09-23 13:1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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