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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상협 기자]

LG전자(대표이사 배두완 조주용)가 LG 클로이(LG CLOi) 로봇을 앞세워 서빙·배송·안내 등 일상에 도움이 되는 고객 서비스 경험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인공지능(AI)과 네트워크 기술력을 기반으로 B2B(기업간거래) 유·무선 통신 서비스 노하우를 쌓아온 LG유플러스와 협력해 서비스 로봇 시장을 공략한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서비스 로봇 사업 확대 및 신사업 기회 발굴, 로봇 전문 판매 채널 공동 발굴 및 활용, 클로이 로봇 기반의 통신·AI·원격제어·로봇 솔루션 연동 등 로봇 관제 플랫폼 개발 협력을 단계적으로 진행한다. 


LG 클로이 서브봇이 매장에서 손님에게 음식을 서빙하고 있다. [사진=LG전자] 

협업의 첫 단계로 양사는 지난 8월 말부터 외식 프랜차이즈 내 운영자동화 및 디지털화 선도 기업인 더본코리아가 운영하는 홍콩반점, 인생설렁탕, 롤링파스타 등 F&B(Food and Beverage, 식음료) 매장에서 LG 클로이 서브봇(ServeBot)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클로이 서브봇은 매장 내 LG유플러스의 통신망과 연동해 고객에게 음영 지역 없이 로봇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후 양사는 더본코리아의 다른 매장들로 공급을 확대하고, 안내 및 배송 로봇 등 클로이 로봇 솔루션과 연동도 추진한다. 서빙 로봇은 식당 등 복잡한 공간 내에서 움직이기 때문에 정확하고 안전한 서비스 제공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인공지능(AI) 기반의 자율주행과 장애물 회피, 사각지대 없이 연결되는 통신 서비스, 주변 정보를 수집하는 빅데이터 처리 등 고도화된 관제 기술력이 요구된다.


LG 클로이 서브봇은 실내 자율주행 및 장애물 회피 기술을 기반으로 다수의 목적지를 설정해도 순차적으로 고객이 있는 테이블에 음식을 전달한다. 또 3개의 선반에는 각각 최대 10kg까지 물건을 올릴 수 있어 테이블의 빈 그릇을 한 번에 운반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서비스 시장에서 LG전자의 로봇 솔루션이 효과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험하거나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는 클로이 로봇이 맡고, 직원들은 고객에게 더 가치 있는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집중할 수 있다.


tkdguq0423@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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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09-22 10:1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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