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

[버핏연구소=신현숙 기자] NH투자증권은 27일 삼성전자(005930)에 대해 시장에서는 DRAM 가격 하락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으나, 메모리 부문 이익 증가로 낮은 밸류에이션이 해소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만원을 유지했다. 이날 오전 9시 20분 현재 삼성전자의 주가는 4만6300원이다.

NH투자증권의 도현우 애널리스트는 『시장이 4분기 DRAM 가격 하락에 대해 우려하지만 가격이 하락해도 1~2%에 불과해 삼성전자의 이익 증가세가 지속될 수 있을 것』이라며 『과거 DRAM 가격 하락 사이클은 업체들의 경쟁으로 인해 의도적으로 진행되었으나 현재는 업체들의 전략이 완전이 수익성 위주로 바뀌었기 때문에 큰 폭의 가격 하락 가능성은 낮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이어 『특히 삼성전자는 고객사의 신규 스마트폰 출시 및 QLED TV 판매 호조 등으로 올해 상저하고 패턴의 이익 트렌드가 명확할 것』이라며 『3분기 삼성전자 영업이익이 17조 4000억원(QoQ +17%)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4분기부터 하락이 예상되는 DRAM 가격이 오히려 밸류에이션(올해 실적 기준 PER 6.3배) 저평가 해소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메모리 가격이 하락해도 이익이 증가하는 시나리오가 현실화되면 DRAM 가격에만 집중하던 메모리 업종에 대한 투자 패턴이 변화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또 『시장의 투자가 메모리 가격에서 이익 추세와 밸류에이션 모두를 고려한 전략으로 바뀌면서 밸류에이션 재평가가 가능하다』며 『삼성전자의 내년 영업이익은 67조7000억원으로 올해 대비 4%가 증가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20180827091732

갤럭시 노트 9. 사진 = 삼성전자 홈페이지

 

shs@buffettla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지]

cafe-22

-------------------------------------------

2

 버핏연구소에서 제공하는 기업뉴스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텔레그램 설치 다운로드 https://tdesktop.com/win

 -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 https://t.me/buffettlab

 ※ 텔레그램 설치 후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로 접속합니다.


ihs_buffett@naver.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8-27 09:34: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