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진구 기자 ]

[버핏연구소=김진구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14일 인선이엔티(060150)에 대해 건설폐기물 처리단가 상승에 기반한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매립 사업 인허가 절차 완료로 내년 이후 성장동력을 확보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만원을 유지했다. 전날 인선이엔티의 종가는 7300원이다.

한화투자증권의 김병기 애널리스트는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씩 증가한 464억원, 75억원을 기록했다』면서 『이는 2009년 2분기(영업이익 83억원) 이래 최대 실적인데, 매립이 중단된 상황에서 거둔 실적이어서 의미하는 바가 크다』고 분석했다.

이어 『실적 개선의 가장 큰 동력은 건설폐기물 처리단가 상승』이라면서 『인선이엔티의 2분기 건설폐기물 처리량은 전년 동기 대비 2% 증가했고, 처리단가는 같은 기간 13%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2009년 침출수 유출사고 이후 영업이 중단된 인선이엔티의 광양 매립장은 최근 사업 재개를 위한 변경 허가가 떨어졌다』면서 『내년 상반기 중에는 광양 사업장에서 매립 영업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이와 별도로 인선이엔티는 사천 지역에서도 매립장 건설을 진행하고 있다』며 『두 사업장이 모두 풀가동할 경우 연간 매출액 200~300억원, 영업이익률 50% 수준의 실적이 추가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인선이엔티 건설폐기물 사업

인선이엔티 건설폐기물 중간처리. 사진 = 인선이엔티 홈페이지

 

kjg@buffettla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지]

basic       cafe-22

-------------------------------------------

2

 버핏연구소에서 제공하는 기업뉴스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텔레그램 설치 다운로드 https://tdesktop.com/win

 -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 https://t.me/buffettlab

 ※ 텔레그램 설치 후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로 접속합니다.


ihs_buffett@naver.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8-14 09:01: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