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노성훈 기자 ]

[버핏연구소=노성훈 기자] 「2018 러시아 월드컵 대회」 첫 경기에서 국가대표팀은 스웨덴에 0-1로 패배했지만, 편의점과 치킨 매출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스웨덴전이 열린 18일 세븐일레븐의 하루 매출은 지난해 같은 날보다 18.1% 증가했다. 길거리 응원이나 가족이 TV 앞에 모이기 시작하는 오후 6시 이후 매출이 30.6% 늘었다. 저녁 6시 이후 매출 비중은 43%로 지난해 38.2% 보다 4.8%포인트 높았다.

이날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맥주였다. 맥주 매출은 지난해 같은 요일 대비 133.9% 신장했다. 이밖에 소주와 와인도 각각 53.1%와 70.2% 증가했다. 야식과 안주로 수요가 높은 냉장식품 매출은 59.4%, 냉동식품은 153.2% 증가했고 안주류는 97.5%, 스낵 과자류는 40.0% 오르며 특수를 누렸다.

월드컵 기간 중 단골 야식 메뉴인 치킨 판매량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치킨 프랜차이즈 BBQ에 따르면 전날 매출이 전주 대비 110% 상승했다. 18일 이전에도 15~17일 사흘간 이어진 초반 경기에서도 약 50% 의 매출 상승이 이어졌다.

한편 주식시장에서는 편의점 관련주로 BGF리테일(282330)과 GS리테일(007070), 이마트(139480) 등이 있다. 또 하이트진로(000080), 롯데칠성(005300), 무학(033920) 등 주류 관련주와 하림(136480), 마니커(027740) 등 닭고기 판매 업체들이 월드컵 수혜주로 떠오르고 있다.

 

월드컵 치킨

사진 = 구글 이미지 캡처

 

nsh@buffettla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지]

basic       cafe-22

-------------------------------------------

2

 버핏연구소에서 제공하는 기업뉴스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텔레그램 설치 다운로드 https://tdesktop.com/win

 -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 https://t.me/buffettlab

 ※ 텔레그램 설치 후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로 접속합니다.


ihs_buffett@naver.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19 17:10: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