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진구 기자 ]

[버핏연구소=김진구 기자] 현대산업에서 인적분할한 지주사 HDC(012630)(존속회사)와 사업회사 HDC현대산업개발(294870)(신설회사)이 재상장한 첫날 희비가 엇갈렸다.

12일 오전 9시 45분 현재 HDC는 재상장 시초가(3만4500원) 대비 10.72% 상승한 3만8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반면 HDC현대산업개발은 시초가(7만5600원) 대비 6.48% 하락한 7만700원에 거래중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그동안 주요 본업이던 건설업으로 분할된 뒤, 투자자산 및 브랜드 로열티 등을 수취하는 투자회사로서의 HDC가 지주회사로서의 기능을 담당하게 된다.

유진투자증권의 이상우 애널리스트는 『HDC, HDC현대산업개발 양사 모두 향후 기업가치 증가에 주목한다』며 『HDC현대산업개발은 최근 건설주 상승에 따른 상승여력이 축적되어있는데다, 실적증가를 위한 사업준비가 수주 잔고에서 확인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지주사 HDC는 기업분할 이후 일본 종합부동산업체의 모습을 지향할 것』이라며 『단순한 부동산 분양이 아닌, 디벨로퍼로서의 역량강화 및 전개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hdc

사진 = HDC 홈페이지

 

kjg@buffettla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

 버핏연구소에서 제공하는 기업뉴스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텔레그램 설치 다운로드 https://tdesktop.com/win

 -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 https://t.me/buffettlab

 ※ 텔레그램 설치 후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로 접속합니다.


ihs_buffett@naver.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12 09:50: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