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금융 AI 에이전트 기업 웹케시(대표이사 강원주)가 오는 26일 대학·산학협력단 및 사업단 관계자를 대상으로 ‘라이즈(RISE)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웹케시가 오는 26일 대학·산학협력단 및 사업단 관계자를 대상으로 ‘라이즈(RISE)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미지=더밸류뉴스]
◆전국 확대되는 ‘RISE’ 맞춤 지원
이번 설명회는 올해부터 전국적으로 확대 시행되는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에 맞춰 대학 및 산학협력단의 사업비 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웹케시는 관련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현장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사업비 집행·정산 문제와 규정 적용 사례를 점검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무 가이드를 제시할 예정이다.
◆연구비 관리 솔루션 ‘rERP’ 소개
설명회에서는 △라이즈 사업 집행·정산 과정 문제점 △사업비 집행 규정 △업무 자동화를 통한 해결책 등을 다룬다. 또한 웹케시는 연구비 관리 솔루션 ‘rERP’를 기반으로 현장에서 곧바로 활용할 수 있는 대응 전략을 소개한다.
◆“현장 목소리 반영해 투명성 제고”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이번 설명회는 단순한 솔루션 소개를 넘어, 대학과 산학협력단이 실제로 직면한 문제를 함께 해결하기 위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연구·사업비 관리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웹케시는 현재 전국 100여 개 대학과 산학협력단에 연구행정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사업비 관리의 디지털 전환과 투명성 제고를 위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