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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 'hy팩토리+' 한국관광공사 산업관광지 K-푸드 테마 선정...발효유 생산 과정 공개

- hy 평택공장 견학로, 야쿠르트 등 주요 발효유 제품 생산 전 과정 현장 체험 콘텐츠

- 리뉴얼 통해 자체 발효 기술 LF-7공법 견학 콘텐츠 반영, K-푸드 경쟁력 알릴 것​

  • 기사등록 2025-08-06 11: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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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hy(대표이사 변경구)의 공장견학 프로그램 ‘hy팩토리+’가 K-푸드 분야 산업관광지로 선정됐다.


hy, \ hy팩토리+\  한국관광공사 산업관광지 K-푸드 테마 선정...발효유 생산 과정 공개경기도 평택시 ‘hy팩토리+’ 내부 전경. [사진=hy]

hy는 ‘hy팩토리+’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년 신(新)산업관광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신산업관광은 한국관광공사의 전략 사업이다. 국내 산업 현장을 관광 콘텐츠로 개발해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고 국내 상품의 해외 판매를 촉진한다.


hy팩토리+는 경기도 평택시 hy 평택공장에서 운영하는 견학로로, 2019년 개설 후 누적 방문객 50만명을 넘었다. 관람객들은 최근 출시한 무당발효유 ‘야쿠르트XO’ 등 유산균 음료 생산 전 과정을 볼 수 있다. 전문 도슨트가 동행하며 최대 1시간 30분동안 진행된다.


이달부터 ‘LF-7공법’ 콘텐츠를 견학 코스에 반영한다. LF‑7은 유산균을 7일간 장기 배양해 유원료 자체 당을 소모하는 무당 발효공법이다. 장내 생존율이 높은 유산균을 제조하는 hy 핵심 기술이다.


hy는 사업 선정에 맞춰 ‘K-프로바이오틱스’의 경쟁력을 알리는 콘텐츠를 강화할 계획이다. 해외 기관 및 단체 관람객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lsy@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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