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대표이사 민승배)의 편의점 CU가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의 정규 4집 출시를 기념해 팬덤 마케팅을 강화한다.
BGF리테일 직원들이 ‘TXT 별모아 스낵 4종’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CU]
CU는 21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특화 편의점 3곳에서 TXT 정규 4집 출시 기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팝업스토어 운영 매장은 에이케이&홍대점, 명동역점, 서면롯데점이다. 이 외에 성수 프리미엄점, 인천공항 T2 점포에서도 앨범을 구매할 수 있다.
각 팝업스토어는 정규 4집 ‘별의 장: TOGETHER’를 콘셉트로 꾸며진다. 외관은 앨범 메인 이미지와 각 멤버별 대형 포스터로 래핑되고 내부는 포토존과 앨범 전용 진열장을 마련한다. 명동역점에는 타투 키오스크를 통해 TXT와 공식 캐릭터 '뿔바투'의 일러스트를 새길 수 있다.
오는 30일부터 TXT와 협업한 ‘TXT 별모아 스낵 4종’도 출시한다. 제품은 줄줄이 미니별, 화이트 초코별, DIY 쿠키별, 젤리별이 있다. 뿔바투와 별 모양을 형상화한 패키지, 띠부씰, DIY 요소를 적용했다.
팝업스토어 오픈과 동시에 자체 O4O(오프라인으로 위한 온라인)앱 '포켓CU'와 SNS를 연계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팝업스토어에서 앨범을 구매하면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팝업스토어나 포켓CU에서 앨범 구매 후 멤버십 적립 시 주어지는 스탬프로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멤버들과 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온라인 팬사인회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콜라보 상품 4종 구매 시에도 스탬프가 적립되며 스탬프 3개를 모아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면 TXT 친필 사인 앨범(10명), CU 단독 엽서 및 키링세트(2천명)를 증정한다.
CU는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팬덤 문화를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복합 문화 플랫폼으로 확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