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이 글로벌 신약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제4회 유한 이노베이션 프로그램(YIP)' 공모를 시작한다. 혁신 신약 연구를 목표로 △약물표적 탐색 △플랫폼 기술 구축 △합성법 개발 등 3개 분야에서 연구 과제를 모집한다.
'제4회 유한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공모' 포스터. [이미지=유한양행]
해당 분야에 대해 역량을 보유한 국내 대학 및 국공립 연구소 교수 또는 PI(Principal Investigator)급 연구원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접수는 다음달 2일(월)부터 13일(금)까지 진행되며, 선정된 과제에 대해서는 12개월의 연구기간 동안 과제별 1억원의 지원이 예정돼 있다. 자세한 공모 정보는 유한양행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유한 이노베이션 프로그램(Yuhan Innovation Program, YIP)은 글로벌 혁신 신약 개발을 위해 유한양행이 추진하고 있는 R&D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의 일환이다. 지난 2022년부터 시작된 YIP를 통해 유한양행은 혁신 플랫폼 기술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제3회 YIP에서는 28개의 연구 과제가 새롭게 선정됐으며, 1회와 2회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된 과제를 포함해 총 63개 과제가 지원을 받았다. 또 연구가 종료된 과제들 중에서 신약개발 협력 가능성을 고려해 추가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된 8개 과제에 대해서는 현재 후속지원연구가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