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대표이사 홍범식)가 5월 대학교 축제 기간 중 Z세대를 대상으로 진행한 ‘유쓰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종료되며, AI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체험 부스를 통해 약 2600명의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축제를 통해 수집된 고객 피드백을 바탕으로 LG유플러스는 외국인 유학생 및 Z세대를 위한 차별화된 고객 경험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5월 대학교 축제 기간을 맞아 진행한 ‘유쓰 페스티벌’이 고려대학교를 마지막으로 성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중앙대학교 학생들이 지난 19일 교내 마련된 유쓰 페스티벌 부스에 방문하고 있다. [사진= LG유플러스]
유쓰 페스티벌은 올해 홍익대(15~16일)와 중앙대(19~20일), 고려대(21~22일) 등 총 3개 대학 축제 현장에 AI 기술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설치했다.
LG유플러스가 마련한 부스에는 6일간 약 2600명이 방문해 ‘안티딥보이스’와 ‘익시오(ixi-O)’의 주요 기능을 체험했다. 이 중 가장 인기 있었던 체험은 익시오의 ‘AI 요약’ 기능으로 과제나 시험이 많은 대학생 특성상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이목을 끌었다고 분석했다.
특히 익시오의 기능은 한국어가 익숙치 않은 외국인 유학생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보이는 전화’ 기능을 활용해 음성과 텍스트 이중으로 소통할 수 있고, 이후 내용 요약을 통해 잘못 해석한 부분이 없는지 검증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또 지난 3월 MWC 2025에서 처음 선보인 안티딥보이스 기능도 사람의 목소리와 유사해 구분하기 어려운 AI 음성을 실시간으로 탐지해낸다는 점에서 이목을 끌었다. 유쓰 페스티벌 관련 SNS 콘텐츠는 누적 조회수 18만회를 기록하기도 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이번 유쓰 페스티벌을 통해 확인한 외국인 유학생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모션에 익시오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 상무는 “이번 유쓰 페스티벌은 LG유플러스 AI 기술의 가능성과 고객의 니즈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이번 페스티벌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고객 세그먼트별 맞춤형 활동을 확대하고 차별적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