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가전부터 패션뷰티까지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대규모 할인전들이 기다린다. 쿠팡, SSG닷컴, 무신사 등 주요 e커머스 기업들이 5월 중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일제히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가전·디지털부터 패션, 뷰티 카테고리까지 폭넓은 상품군에서 파격적인 할인율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내세워 소비 진작에 나서고 있어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쿠팡은 유명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SSG닷컴은 여름을 앞두고 패션·스포츠 상품을 선보인다. 무신사 뷰티는 뷰티 페스타를 통해 다양한 브랜드와 기획한 상품을 선론칭한다.
◆쿠팡, 가전·디지털 최대 80% 할인전 ‘쿠가세’ 첫 시행
쿠팡이 오는 20일까지 ‘쿠팡 가전디지털 세일(쿠가세)’을 진행한다. [사진=쿠팡]
쿠팡(의장 김범석)은 오는 20일까지 ‘쿠팡 가전디지털 세일(쿠가세)’을 진행한다.
쿠가세는 기존 '파워풀위크'를 확대한 행사로 앞으로 매년 5월과 11월에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애플, 삼성전자, LG전자 등 100개 이상의 국내외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
첫 쿠가세에는 최대 80%의 할인율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동안 쿠가세 상품을 1개 이상 구매한 와우회원 중 2000명을 추첨해 쿠팡이츠 5000원 상품권도 증정한다. 별도 응모 절차 없이 구매 시 자동으로 응모된다.
주목할 만한 코너는 매일 오후 2시에 열리는 ‘선착순 초특가’다. 매일 4~6개의 엄선된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할인 판매한다. 오후 2시부터 6시 30분까지 노출되며 한정 수량으로 조기 품절될 수 있다. 오는 15, 19, 20일 오후 2시에는 선착순 초특가 코너에 100원에 판매하는 상품들이 올라온다. 매일 기본 50% 이상 할인하는 품목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선착순 특가를 놓친 고객들은 ‘위클리 특가’ 코너를 활용하면 된다. 주차별로 인기 상품을 선정해 할인가에 제공한다.
‘브랜드DAY’도 매일 진행한다. 원하는 브랜드의 특가 상품을 구매하고 쿠팡 라이브 방송을 통한 추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매일 밤 11시에 찾아오는 쇼핑 히든타임 나이트딜, 쿠팡 신규 상품 특가전, 쿠가세 테마관을 통해 다양한 쇼핑 혜택을 선사한다.
쿠팡은 이번 쿠가세를 통해 고객들이 고물가 시대에도 부담 없이 가전·디지털 제품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SSG닷컴, 여름 인기 패션·스포츠 할인전 ‘COOL 패션·스포츠 쇼핑 위크’ 진행
SSG닷컴이 오는 18일까지 ‘COOL 패션·스포츠 쇼핑 위크’를 진행한다. [사진=SSG닷컴]
SSG닷컴(대표이사 최훈학)은 오는 18일까지 ‘COOL 패션·스포츠 쇼핑 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여름 상품 브랜드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헬렌카민스키, 분크 등 럭셔리 브랜드와 배럴, 아이더 등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의 여름 상품을 선보인다. 언더아머 반바지를 균일가에 선보이고 아식스 젤카야노 신상품 단독 물량을 확보했다. 테일러메이드, 미즈노, 핑 등 인기 골프 브랜드 용품과 의류도 할인한다.
이월 상품 특가전도 있다. 스튜디오톰보이, 보브, 지컷 등 여름 옷과 수영복을 최대 60% 할인한다.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겨울 의류도 역시즌(특정 시즌과 반대되는 계절) 할인한다.
신세계몰과 신세계백화점몰 행사 상품에 적용 가능한 7%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행사카드로 7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 청구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SSG닷컴은 다양한 여름 패션·스포츠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무신사 뷰티, 350여 개 브랜드 참여한 '무신사 뷰티 페스타' 전개
무신사 뷰티가 12일부터 22일까지 ‘무신사 뷰티 페스타’를 진행한다. [사진=무신사]
무신사 뷰티(대표이사 박준모)는 12일부터 22일까지 ‘무신사 뷰티 페스타’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350여 개의 신진 브랜드 및 유명 브랜드가 참여해 메이크업, 뷰티 디바이스, 스킨케어, 프래그런스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선보인다. 최대 8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무신사 뷰티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메이크업 브랜드와 협업한 기획 상품을 순차 공개한다. 12일 바닐라코 ‘데님 에디션 화이트 쿠션’과 3CE x MUUT ‘칠링 썸머 에디션’, 오는 13일 루나 ‘글로우 치크·글래시 틴트’, 15일 어퓨 ‘워터 블러셔’를 선론칭한다.
마미케어 ‘핑크에디션 EMS 브이쎄라 경락 디바이스’와 헤라 베스트 제품 기획 등 무신사 뷰티 단독 상품 526종을 특가에 선보인다.
스킨케어 브랜드 디마프의 ‘그린 시카 수분 앰플’, 프래그런스 브랜드 시머스의 ‘미드나잇 파크 핸드크림’을 첫 발매한다. '레스트앤레크레이션 뷰티'도 이번 페스타에서 치크, 톤 업 베이스, 틴트 3종을 처음 공개한다.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성동구 무신사 스퀘어 성수 4에서 열리는 팝업에서도 만날 수 있다.
주여 프로모션은 브랜드 데이, 선착순 3500원 특가, 5만원 이상 구매 시 4000원 할인되는 장바구니 쿠폰 혜택이 있다. 시그니처 프로모션 ‘럭키박스’는 지난 2월 대비 상품 수를 71% 확대했고 무신사 뷰티 단독 상품으로 큐레이션한 럭키박스도 처음 선보인다.
무신사 뷰티는 이번 페스타를 통해 지금 가장 주목받는 뷰티 트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대규모 할인 행사는 고물가와 소비 위축으로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완화하고 e커머스 기업들의 매출 회복을 견인할 핵심 전략으로 평가된다. 각 기업들은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파격적인 혜택으로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며, 치열한 온라인 쇼핑 시장 경쟁에 돌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