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네트웍스가 지난 5월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한 달 동안 임직원의 건강증진을 위한 ‘2025년 KN 걷기 챌린지’를 시행한다.
코레일네트웍스는 5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임직원의 건강증진을 위한 ‘2025년 KN 걷기 챌린지’를 시행한다.[이미지=코레일네트웍스]
이번 챌린지는 코레일네트웍스 임직원 모두를 대상으로 하며,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하여 하루 9000보 이상 걷기를 27일 이상 실천한 임직원 중 150명을 선정하여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2025년 KN 걷기 챌린지’는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걷기 운동을 통해 고혈압, 고지혈증 등 만성질환 예방은 물론,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유도하고자 기획됐다.
전찬호 대표이사는 “날씨 좋은 5월, 걷기 운동을 통해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고, 일상에 활력을 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모든 직원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들을 시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코레일네트웍스는 지난 해에도 ‘2024년 KN 걷기 챌린지’를 통해 임직원의 대사증후군 예방과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유도한 바 있으며, 고혈압 유소견 임직원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낮춰랍’을 운영하여 임직원의 혈압 관리에도 힘쓰는 등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