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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코오롱그룹(회장 이웅렬)이 2일 그룹 온라인 시무식을 개최하고 2025년 경영메시지를 담은 ‘코오롱공감’을 발표했다. 코오롱공감은 2013년부터 매년 강조하는 경영메시지를 키워드화하고 이를 형상화해 배지와 팔찌 형태로 임직원들이 공유하는 코오롱만의 독특한 소통문화다.


코오롱그룹, 올해 경영메시지 \ YNOT\ …\김형지 코오롱인더스트리 제조부문 수석이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이미지=코오롱그룹] 올해의 코오롱공감은 고객, 주주, 임직원 모두를 만족시키며 변화와 혁신을 이루자는 뜻을 담은 ‘YNOT (Why Not)’이다. ‘할 수 있을까?’ 라는 망설임보다는 ‘왜 안돼? 하면 되지!’ 라는 자신감을 강조한 것이다. 예측하기 힘든 경영환경 속에서 두려워만 할 것이 아니라 오히려 자신감을 갖고 강력한 추진력으로 변화와 혁신을 달성해 나가야 한다고 코오롱은 강조했다. 


‘YNOT’은 ‘예스! 뉴 오퍼뉴니티스 투게더(Yes! New Opportunities Together)’ 란 뜻도 가지고 있는데 임직원 모두 새로운 기회를 함께 잡자는 뜻도 있다.


코오롱그룹은 신년사에서 코오롱이 그동안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바로 고객, 주주 그리고 임직원이었다고 언급하면서 이 세가지 기본에 충실하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하자고 말했다.


코오롱그룹에서는 지난 2022년부터 임직원이 직접 신년사 작성에 참여하고 CEO대신 발표까지 해온 전통은 올해도 이어져 '원앤온니(One&Only)상'을 수상한 코오롱인더스트리 제조부문 김형지 수석이 신년사를 발표했다. 김형지 수석은 지난 한 해 코오롱인더스트리 타이어코드 사업에서 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뛰어난 원가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달성한 업적을 인정받아 상을 수상했다. 


원앤온니(One&Only)상은 코오롱그룹 내에서 탁월한 공적과 최고의 전문성을 갖춘 임직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hyejipolicy@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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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5-01-02 15:2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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