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DL이앤씨, ‘e편한세상 내포 퍼스트드림’ 공급...“내포의 주거 패러다임 새롭게 바꾼다"

- 6년 후 분양 전환 ‘뉴홈’… 3050 수요자 관심 집중

- 내포신도시 첫 ‘e편한세상’… 특화설계 ‘C2하우스’ 적용

- 초·중 도보 통학… 서해선·장항선·서부내륙 ‘연말 개통’

  • 기사등록 2025-01-02 15:05:4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DL이앤씨가 충남 홍성군 내포신도시 RH16 블록에 공공분양 아파트 'e편한세상 내포 퍼스트드림'을 공급중이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5층, 10개동, 총 949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84㎡로만 구성됐다. 입주는 2026년 12월 예정이다.


DL이앤씨, ‘e편한세상 내포 퍼스트드림’ 공급...“내포의 주거 패러다임 새롭게 바꾼다\DL이앤씨 e편한세상 내포 퍼스트드림 투시도. [사진=DL이앤씨]

내포의 새로운 주거 패러다임… 3050 수요자 ‘관심’


e편한세상 내포 퍼스트드림은 6년간 거주한 뒤 입주자에게 우선분양권을 제공하는 ‘뉴홈’ 선택형 단지다. 주택 실수요자인 30~50대를 위한 내 집 마련의 합리적인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거주 기간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고, 취득세, 재산세 등 부동산 관련 세금에 대한 부담이 없다. 특히 6년 거주 후 분양 여부를 입주자가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새 아파트로의 이사를 꿈꾸거나 내 집을 마련하기 위한 이들의 청약 수요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또, 전 가구에 발코니를 무료로 확장해 주고, 시스템 에어컨, 중문 등도 무상 제공해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내포 최초 ‘e편한세상’… 특화설계로 쾌적함


e편한세상 내포 퍼스트드림은 내포신도시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설계에도 공을 들였다. DL이앤씨만의 특화 설계 ‘C2 하우스’가 적용된다. 전 가구를 4베이(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해 조망과 채광도 확보했다.


또, 건폐율이 낮아 동간 거리를 넓게 확보해 개방감을 극대화하면서 세대 간섭을 최소화한 게 특징이다. 단지 안 풍부한 조경까지 어우러져 도심 속에서도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약 7,500㎡에 이르는 중앙공원과 단지 곳곳에 18개소에 달하는 다양한 정원을 선보인다.


주변에 교육·녹지 인프라 ‘풍부’


교육 여건도 잘 갖춰져 있다. 한울초등학교가 단지 맞은편에 있고, 바로 옆에는 홍북중학교가 내년 3월 개교를 추진하고 있다. 초등학교부터 중학교까지 모두 도보로 통학할 수 있어 입주민 자녀들의 안심통학권을 확보하고 있다. 반경 500m 이내에는 학원가가 형성돼 있어 공교육은 물론 사교육 환경도 양호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e편한세상 내포 퍼스트드림은 자경천과 자경2저류지가 바로 옆으로 흐르는 자연친화적 입지로, 인근에 하산공원, 홍예공원 등 수변공원과 녹지공간이 풍부해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


서해선 개통‧국가산단 조성 ‘호재’


교통 환경도 뛰어나다. 단지 인근에 도청대로, 충남대로가 있어 서해안고속도로와 당진~영덕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내포터미널이 반경 2㎞ 이내에 있어 시외 접근성도 뛰어나다. 서해선 복선전철(송산~홍성)을 비롯해 장항선 복선전철(신창~홍성), 서부내륙고속도로 등이 올해 개통되어 다양한 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다. 


e편한세상 내포 퍼스트드림은 다양한 개발 호재에 따른 수혜도 갖췄다. 단지가 들어서는 내포신도시에는 ‘미래신산업 국가산업단지’가 계획돼 있다. 충남도는 이곳에 수소, 미래차 등 연관 산업을 유치할 계획으로, 오는 2030년 완공이 목표다. 미래신산업 국가산업단지가 들어서면 약 6조8000억원의 생산 유발 효과와 2만3000여 명의 고용 창출이 기대된다.


그 밖에도 내포신도시에 ‘충남대 내포캠퍼스’가 들어설 예정이다. 지난 2월 충남대 내포캠퍼스 설립을 위한 합의각서(MOA)도 체결돼 지속적인 인구 유입이 기대된다. 합의각서에 따르면 충남대는 2027년 신입생 모집을 시작으로 2035년까지 1100명 규모의 캠퍼스를 조성할 예정이다.


내포서 누리는 1군 브랜드 프리미엄


내포신도시 최초로 선보이는 e편한세상 브랜드인 만큼 지역 내 1군 브랜드의 희소성이 높아 향후 높은 선호도와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 단지 주변으로 우수한 교육, 녹지, 교통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국가산단 조성 등 개발 호재도 풍부하다.


DL이앤씨의 e편한세상 브랜드는 비즈빅데이터연구소 선정 스마트 아파트 브랜드 1위 4년 연속 달성, 각종 소비자 신뢰도 상을 다수 수상하며 그 가치를 입증받고 있다. 이번 'e편한세상 내포 퍼스트드림'은 이러한 프리미엄을 내포신도시에서 누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1-02 15:05: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LG그룹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