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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시중은행 최초 대화형 챗봇 서비스 '기업 하이챗봇' 서비스 오픈,,,"고객 감동 실현 목표"

  • 기사등록 2024-11-14 09:5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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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서주호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이 대화영 챗봇 서비스 '기업 하이챗봇'을 시중은행 최초로 오픈하며 고객의 요청사항을 보다 정확하게 상담할 수 있는 정교한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하나은행, 시중은행 최초 대화형 챗봇 서비스 \ 기업 하이챗봇\   서비스 오픈,,,\하나은행의 기업 손님 전용 챗봇 '기업 하이챗봇' 서비스 포스터. [이미지=하나은행]

하나은행은 기업 손님의 이용 편의성 증대를 위해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챗봇 서비스 '기업 하이챗봇'을 시중은행 최초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기업 하이챗봇'은 법인‧개인사업자 손님의 문의를 AI기반으로 분석해 답변해주는 메신저 형태의 챗봇 서비스로, △거래상담 △금융상품 문의 △주요 서비스 안내 등을 '하나원큐 기업 앱' 또는 '기업 인터넷뱅킹'을 통해 24시간 이용 가능한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하나금융티아이의 사내 독립 기업인(CIC, Company In Company)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의 협업을 통해 자체 개발한 NLP(Natural Language Processing, 자연어처리기술) 엔진을 적용해 챗봇 상담기능을 강화했다. 또 향후 '하나원큐 기업 앱' 과 '기업 인터넷뱅킹'의 고도화에 소중한 자원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대화 분석 및 통계기능을 추가했다.


더불어 법인‧개인사업자 손님별 맞춤형 답변을 제공하는 고객 특화상담을 통해 이용 만족도를 향상시켰으며, 문의 내용을 '하나원큐 기업 앱' 및 '기업 인터넷뱅킹'의 거래 화면과 자동으로 연계해 거래처리 속도도 개선했다. 이밖에도 손님이 영업점에 자주 문의하는 내용을 별도 링크로 작성해, 문의가 있을 때 영업점 직원이 현장에서 즉시 답변을 제공 할 수 있는 '아웃바운드 선톡' 기능을 적용해 영업점 업무 경감과 함께 손님 편의성도 증대시켰다.


hee1902@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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