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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국내 유통사들이 미술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빙그레, 'K-헤리티지 아트전, 낙선재遊_이음의 결' 전시 협찬 


빙그레(대표이사 전창원)가 ‘K-헤리티지 아트전, 낙선재遊_이음의 결’ 전시에 협찬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전시] 국내 유통사, 예술·문화 저변 확대나서...빙그레·SSG닷컴창덕궁에 전시된 바나나맛우유 용기 모티브인 달항아리 작품. [사진=빙그레] 이번 전시는 국가유산청이 후원하고 창덕궁관리소, 예비 사회적 기업 말리카와 세이버스 코리아의 주최로 3일부터 오는 8일까지 6일간 세계문화유산인 창덕궁 낙선재에서 진행된다. 무형유산 보유자 및 전통 장인을 비롯해 현대 공예 작가 52명이 참여해 다양한 전통 공예와 현대 미술 작품 138점을 선보인다.

 

지난 2일 개회식이 개최됐으며,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추첨을 통해 당첨된 관람객은 특별 야간 전시 관람도 참여할 수 있다.

 

빙그레는 고유의 전통 문화 예술을 계승하고 전통의 현대화를 도모하기 위해 이번 전시에 협찬사로 참여하게 됐다. 특히 K-헤리티지의 대표 작품이자 바나나맛우유 용기의 모티브인 달항아리 작품을 전시하는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공간을 마련해 대중들에게 공개했다. 또한 바나나맛우유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야간 전시 관람객에게 바나나맛우유 도자 굿즈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바나나맛우유는 비닐 팩이나 유리병과는 차별화된 독특한 단지 모양 용기로 잘 알려져 있다. 상표권으로 등록되기도 한 바나나맛우유 용기 모양은 제품 기획 당시에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 달항아리에서 영감을 받아 기능과 모양, 색상 그리고 한국적 정서까지 고려해 특별하게 제작됐다.

 

K-헤리티지 아트전은 한국 고유의 전통과 문화예술을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대중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국내외 많은 관광객이 찾는 궁궐을 전시 장소로 선정해 대중들로 하여금 보다 쉽고 친근하게 한국의 전통 미술을 접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빙그레는 지난 7월 대전 소대헌호〮연재 고택에서 진행된 ‘K-헤리티지 아트전, 반아호연(盤牙浩然)’ 전시에도 협찬사로 참여한 바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창덕궁 낙선재의 고풍스러운 공간에서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전시를 많은 분들이 즐겼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빙그레는 한국의 전통 문화와 예술을 알리고 지원하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SSG닷컴, 리움미술관 신진작가 전시회 굿즈 단독 판매…’미술 시장 저변 확대’


SSG닷컴(대표이사 이인영)이 SSG닷컴은 ‘아트스펙트럼 2024 드림스크린’ 한정판 굿즈를 3일부터 온라인 단독으로 판매한다.

 

[전시] 국내 유통사, 예술·문화 저변 확대나서...빙그레·SSG닷컴SSG닷컴의 리움미술관 신진작가 전시회 굿즈 단독 판매 홍보 이미지. [이미지=SSG닷컴] 아트스펙트럼은 리움미술관이 역량 있는 신진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해 국내외에 소개하는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 로고를 활용해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패션∙리빙 소품과 문구류 10종을 쓱닷컴 아트앤크래프트(Art&Craft) 브랜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연말까지 리움 미술관 스토어에서 취급하는 굿즈 전품목도 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오는 9일까지는 리움 미술관 멤버십 기프트 카드도 5% 할인한다. 구매 고객은 사용 등록 후 1년간 리움·호암 미술관에서 진행하는 모든 전시를 예약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미술관 카페와 뮤지엄숍 할인을 포함한 각종 행사에 다양한 혜택을 받아 참여할 수 있다.

 

조현하 SSG닷컴 리빙생활팀 바이어는 “미술∙공예품을 한데 모아 2022년 4월 오픈한 아트앤크래프트 전문관의 취급 상품 수(SKU)는 2년 만에 30% 증가했다”며 “예술 작품도 믿고 살 수 있도록 SSG 아트 개런티 보증서 발급 등 전용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hyejipolicy@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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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4-09-03 16:0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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