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SCL사이언스(대표이사 선호창)가 디지털 헬스케어바이오물류 사업 강화와 경영 효율성 제고를 위해 신규 이사 선임을 추진한다.

 

SCL사이언스, 내달 임총서 신규 이사진 선임…\SCL사이언스 로고. [이미지=SCL사이언스] SCL사이언스는 오는 9 3일 열리는 임시주총에서 사내이사로 백세연 SCL헬스케어 신약개발지원본부장을사외이사로 최정균 카이스트 바이오및뇌공학과 교수를 영입할 계획이다.

 

백세연 신임 이사 후보자는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뒤 아주대학교 의대에서 진단검사의학 석사와 박사 과정을 마친 진단검사의학과 전문의다현재 SCL헬스케어 신약개발지원본부장, SCL글로벌 마케팅 본부장과 하나로의료재단 미래의학사업실장을 겸직하고 있다지난 2022년 임상시험 유공자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백 이사 선임은 SCL사이언스가 추진하는 △의료 데이터 마켓플레이스 △인공지능(AI) 기반의 의료 대형언어모델(LLM) 솔루션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등의 안정적 성장을위해서다.

 

사외이사로는 최정균 카이스트 바이오및뇌공학과 교수를 영입한다최정균 교수는 AI와 디엔에이(DNA)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다양한 질병원인인자를 규명하고암백신과 세포치료 등 차세대 면역 항암치료 타깃을 발굴하고 있다.

 

최정균 교수는 올해 세계 최대 규모의 암 조직 단일 세포 및 공간전사체 데이터베이스 구성에 참여해 주목을 받았다앞서 그는 '이달의 과학기술인상' '10회 아산의학상 젊은의학자상'을 수상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SCL그룹의 핵심 역량을 꿰뚫고 있는 백세연 신임 이사를 선임해 실적 개선에 속도를 내려고 한다"라며 "백 본부장은 SCL그룹이 보유한 의료 서비스 분야 네트워크와 의료 데이터를 활용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최정균 교수의 사외이사 영입 이후 의료 데이터 센터 구축과 데이터 기반의 바이오인포매틱스 분야를 강화할 계획"이라며 "SCL그룹이 보유한 풍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등 정보기술(IT)을 적용한 바이오인포매틱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SCL사이언스는 지난해와 올해 정기주주총회에서 △인공지능 기반 의료 솔루션 개발 서비스업 △건강관리 서비스업 △바이오물류 사업 등을 사업목적에 추가한 바 있다.


hyejipolic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8-19 16:35: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