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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명학 기자]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7070억원, 영업이익 3321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K-IFRS 연결). 전년동기대비 각각 82.7%, 152.6% 증가했다. 상반기 누적 실적은 매출액 1조3729억원(YoY +48.3%), 영업이익 6426억원(YoY +55.0%)을 달성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반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이다.


크래프톤, 2Q 영업익 3321억…전년동기比 152%↑크래프톤 최근 6개 분기 매출액 및 영업이익률 추이. [자료=더밸류뉴스]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다양한 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매출과 트래픽 등 모든 부문에서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했다. 또 다크앤다커 모바일과 인조이(inZOI) 등 주요 신작의 개발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으며, 새로운 IP의 발굴을 위한 게임 스튜디오 투자도 상반기에만 총 11건을 실시했다.


특히 배틀그라운드는 맵 업데이트와 컬래버레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전세계 이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으며 트래픽과 매출 효율이 전년동기대비 증가했다. PC/콘솔 부문은 에란겔 클래식 맵 서비스와 뉴진스 컬래버레이션을 중심으로 트래픽 상승세가 이어졌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는 전년동기대비 40% 가량 성장했으며, 유료 결제 이용자도 두 배 이상 늘었다. 하반기에도 람보르기니 컬래버레이션 등 인게임 업데이트로 성장세를 가속화할 방침이다.


모바일 부문에서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이하 BGMI)’가 현지화 콘텐츠를 통해 꾸준히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유료화 모델의 고도화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중동 인기 배우와의 협업 및 성장형 의상 스킨이 트래픽과 매출에 큰 기여를 했고, BGMI는 UC 보너스 챌린지와 현지 인기 크리켓팀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신규 이용자를 확보 중이다.


크래프톤은 올해 출시를 목표로 '다크앤다커 모바일'과 '인조이' 두 개의 작품을 준비하고 있다. 두 작품 모두 이달 말 독일에서 개최하는 게임스컴(gamescom)에 출품해 서구권 이용자들의 반응을 확인할 계획이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최근 글로벌 테스트를 수행했으며, 이번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게임 완성도를 더욱 높여 오는 10월 캐나다 소프트론칭, 4분기 글로벌 출시로 확대할 예정이다. 인조이(inZOI)는 올해 스팀 얼리액세스를 목표로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서구권에서 흥행이 확인된 인생 시뮬레이션 장르의 장수 IP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myung092251@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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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4-08-12 17:5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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