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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한국앤컴퍼니(대표이사 조현범)가 지난 2분기 매출액 3635억원, 영업이익 1248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K-IFRS 연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8.7%, 180.1% 증가했다. 

 

한국앤컴퍼니, 2Q 영업익 1248억...전년동기比 180% ↑한국앤컴퍼니의 매출액 및 영업이익률 추이. [이미지=더밸류뉴스] 한국앤컴퍼니는 올해 1분기에 이어 단일 분기 기준 최대 매출액 기록을 다시 한번 경신했다. 이는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AGM(Absorbent Glass Mat) 배터리를 위시한 차량용 납축전지 판매 성장세와 더불어 미국 테네시 공장의 수익성 개선과 제품 생산 확대, 기타 우호적 외부 요인 등이 결합되어 시너지를 발휘한 것으로 분석된다.

 

한국앤컴퍼니는 지난해와 올해 각각 ‘한국’ 브랜드의 AGM 및 AMF 배터리를 국내에 론칭하며 한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올해부터 아트라스비엑스(ATLASBX) 브랜드와 이원화하여 운영해 온 국내 차량용 납축전지 라인업 모두를 ‘한국’ 브랜드로 일원화했다.

 

이와 함께, 핵심 사업 회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지분법 이익 증가 요인도 한국앤컴퍼니 수익성 개선에 일조했다. 한국타이어는 최근 포르쉐를 비롯한 프리미엄 슈퍼카 브랜드 중심의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강화하는 동시에, 세계 최초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세그먼트 및 글로벌 세일즈 지역을 확대했다. 

 

한국앤컴퍼니는 프리미엄 AGM 배터리의 생산 역량 확대에 적극 나서며 본원적 비즈니스 경쟁력을 제고하는 동시에 신사업을 발굴하고 있다. 최근에는 2차 전지 전극 파운드리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9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단행했다. 


회사는 오는 2030년까지 가파른 성장이 예고되는 글로벌 리튬이온배터리 시장에서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hyejipolicy@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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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4-08-08 18:0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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