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게임] '대규모 업데이트'에 유저 관심↑...'레이븐2·로스트아크 등'

- 넷마블, MMORPG '레이븐2' 신규 이벤트 던전 ‘시련의 성터’ 업데이트

- 로스트아크, 시즌3 ‘심연의 끝을 마주한 자’ 대규모 업데이트

- 넥슨, ‘프라시아 전기’ 여름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 기사등록 2024-07-10 17:00:5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유저들의 이목을 끌기 위한 게임업계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활발한 모양새다. 특히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를 중심으로 사냥터 및 아이템 추가, 시즌 업데이트 등 서비스 확장에 나섰다.


넷마블의 블록버스터 MMORPG '레이븐2'는 신규 이벤트 던전 '시련의 성터'를 업데이트하면서 특별 아이템을 추가했고, 로스트아크는 시즌3 업데이트를 통해 레이드 시스템 등을 대대적으로 손봤다. 이어 넥슨은 프라시아 전기의 여름 콘텐츠 업데이트로 계절감에 맞는 스킨을 출시했다.



◆넷마블, MMORPG '레이븐2' 신규 이벤트 던전 ‘시련의 성터’ 업데이트


넷마블(대표이사 권영식 김병규)은 블록버스터 MMORPG ‘레이븐2’(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신규 이벤트 던전 ‘시련의 성터’를 업데이트했다고 10일 밝혔다.


[게임] \ 대규모 업데이트\ 에 유저 관심↑...\ 레이븐2·로스트아크 등\ 넷마블의 MMORPG 레이븐2 신규 이벤트 던전 '시련의성터' 포스터. [이미지=넷마블]‘시련의 성터’는 ‘레이븐2’ 최초의 이벤트 던전으로, 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시련의 결정’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시련의 결정’을 통해 추가 능력치 향상 효과가 있는 ‘시련을 이겨낸 자의 낙인’ 등의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또 영웅 장비 제작 재료를 얻을 수 있는 ‘시련의 보물 상자’ 등을 비롯해 다양한 특별 아이템을 제공한다.


신규 이벤트 던전 ‘시련의 성터’는 주간 단위로 정해진 시간 동안 누구나 입장할 수 있으며, 오는 24일 오전 5시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아울러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악의의 파편, 토벌의 증서 등을 통해 제작할 수 있는 아이템을 확대하는 등 전반적인 밸런스도 개선했다. 


넷마블은 이와 함께 ‘출시 50일 기념 출석 이벤트’를 통해 50일 기념 주화(1~6일차)와 50일 선물 꾸러미(7일차)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레이븐2’ 공식 포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 시즌3 ‘심연의 끝을 마주한 자’ 대규모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RPG(대표이사 지원길)는 MMORPG 로스트아크가 ‘시즌3 심연의 끝을 마주한 자’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초고속 성장 지원 이벤트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게임] \ 대규모 업데이트\ 에 유저 관심↑...\ 레이븐2·로스트아크 등\ 스마일게이트RPG의 로스트아크 시즌3 '심연의 끝을 마주한 자' 업데이트 포스터. [이미지=스마일게이트RPG]시즌 3에서는 새로운 성장 시스템과 상위 등급의 장비가 추가되어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으며,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대악마인 심연의 군주 ‘카제로스’의 군단과 결전이 펼쳐진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레이드와 스토리 등 다양한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또 로스트아크에서 레이드 콘텐츠를 혼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엔드 콘텐츠 싱글 모드’를 비롯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신규 시스템을 도입하고 기존 시스템의 개선도 이루어진다.


이번 시즌 3업데이트에서는 먼저 ‘카제로스’에 맞서 모험가들이 치열한 전투를 펼치게 될 신규 대륙 ‘쿠르잔 북부’가 추가되고 새로운 메인 스토리가 진행된다. 강력한 적과 싸워야 하는 만큼 캐릭터의 최대 레벨도 확장된다. 전투 레벨은 기존 60에서 70까지, 원정대 레벨은 기존 300에서 400까지 각각 늘어난다. 또 이에 맞춰 기존의 ‘T3(Tier 3)’ 등급보다 한 단계 높은 ‘T4(Tier 4)’ 장비의 획득이 가능해지고 이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던전 ‘케누아트 요새’도 오픈된다.


신규 성장 시스템 ‘아크 패시브’도 10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모험가들의 ‘각인’ 세팅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다양한 전투 스타일에 도전해 볼 수 있도록 도입되는 시스템이다. ‘진화’, ‘깨달음’, ‘도약’의 세 가지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포인트를 모아 필요한 효과를 활성화시키는 방식이다.


로스트아크의 엔드 콘텐츠인 ‘군단장 레이드’와 ‘어비스 던전’을 혼자서 플레이 할 수 있는 ‘엔드 콘텐츠 싱글 모드’도 오픈된다. 군단장 레이드 ‘발탄’, ‘비아키스’, ‘쿠크세이튼’, ‘아브렐슈드’, ‘일리아칸’과 어비스 던전 2종을 포함한 7개의 레이드가 대상이다. 모험가들은 싱글 모드에서 충분히 숙달 과정을 거친 후 파티 플레이에 참여할 수 있게 되며 다양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10일 업데이트에서는 전투 콘텐츠 외에도 채집 등 ‘생활 시스템’과 ‘길드 시스템’, ‘원정대 영지’ 개선도 함께 이루어져 편의성이 향상됐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시즌3 오픈에 맞춰 초고속 성장 지원 이벤트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를 오는 10월 2일까지 3달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에는 ‘점핑권’과 여러 지원 혜택을 통해 원하는 캐릭터를 아이템 레벨 1600까지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시즌3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와 ‘썸머 포인트 샵’ 이벤트로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선물로 지급한다.


◆넥슨, ‘프라시아 전기’ 여름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이사 김정욱 강대현)이 자사에서 개발한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여름맞이 수영복 ‘형상’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게임] \ 대규모 업데이트\ 에 유저 관심↑...\ 레이븐2·로스트아크 등\ 넥슨 프라시아 전기 여름 콘텐츠 업데이트. [이미지=넥슨]먼저, 신규 수영복 ‘형상’ 13종을 최초로 선보이고 외형 선택 시스템을 도입했다. 수영복 ‘형상’은 ‘희귀’ 등급부터 ‘전설’ 등급까지 나뉘며, 다양한 매력을 지닌 디자인으로 구성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뿐만 아니라, 외형 선택 시스템을 도입해 능력치의 변화 없이 원하는 ‘형상’을 선택해 캐릭터를 표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여름 기간 한정 콘텐츠로 ‘균열 대탈출’을 선보였다. ‘균열 대탈출’은 던전 내 등장하는 방해요소와 몬스터를 처치해 던전 포인트를 획득해 탈출하는 방식으로, 5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입장해 다른 캐릭터와 경쟁하게 된다. 특히, ‘탈것’ 이동이 제한되고 미니맵을 통한 다른 플레이어의 위치 확인이 불가해 전략적인 견제와 협력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오는 24일까지 ‘한 여름밤의 대탈출’ 이벤트와 함께 매주 3회 이용 가능하며, 9월 23일까지 매주 2회씩 플레이 가능하다. 탈출 후 획득한 던전 포인트는 ‘균열의 결정석’으로 교환해 ‘압제자 장비 인장’, ‘영웅 장비 인장’, ‘파도세계 증표’ 등 다양한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7-10 17:00: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