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호겸 기자]

대한항공(대표이사 조원태)이 최근 난기류 증가에 따라 1일부로 승객 및 승무원의 안전한 비행을 위해 객실 서비스 절차를 개편한다고 밝혔다. 항공기가 하강을 시작하는 시점에도 본격적인 착륙 준비 전까지 객실 서비스를 실시했던 기존의 방식을 바꿔 착륙 40분 전까지 모든 객실 서비스를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대한항공, 잦은 \ 난기류\  발생에 객실 서비스 개편...좌석벨트 착용 강조대한항공이 난기류 증가에 따라 객실 서비스 절차를 개편하고, 안전한 비행을 위해 좌석 벨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미지=대한항공]

난기류는 최근 지속적으로 발생 증가 추세다. 2019년 1분기 대비 2024년에 난기류 발생 수치는 두배 이상 늘었다. 특히 항공기가 고도를 낮추는 시점에 고도간 큰 온도 차이로 인한 상승기류 발생이 빈번해지는 실정이다.


예상 가능한 난기류 지역을 통과할 경우 기내에는 신호음과 함께 '좌석벨트 착용' 표시등이 켜진다. 이때 모든 승객들은 반드시 승무원들의 안내에 따라 지체없이 착석 후 좌석벨트를 착용해야 한다. 갑작스레 조우하는 난기류나 예측이 어려운 청천난류(CAT·Clear Air Turbulence)도 자주 발생한다. 따라서 좌석벨트 착용 표시등과 상관 없이 항상 좌석벨트를 착용하고 있는 것이 좋다. 항공기내 좌석벨트 착용은 가장 간단하면서도 확실한 안전 수단이기 때문이다.


대한항공은 앞으로 절대적인 안전 운항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글로벌 선도 항공사로서 항공 여행 안전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rlaghrua8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7-01 16:29: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