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명학 기자]

SK렌터카(대표이사 황일문)가 렌터카 상품 세분화에 힘입어 13년 연속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1위를 달성했다.


SK렌터카는 ‘2024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렌터카 부문 1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연세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웰빙만족도 측정 평가로,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상품 및 서비스의 웰빙 정도를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적책임 등 5개 지표를 통해 산정한다.


SK렌터카, 13년 연속 \ 2024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1위2024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엠블럼. [이미지=SK렌터카]

렌터카 부문 13년 연속 1위를 오른 SK렌터카는 고객의 모빌리티 라이프가 다양해짐에 따라 고객 니즈에 맞춰 렌터카 상품을 세분화하며 고객 가치를 높인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10월 출시한 ‘월렌트’가 대표적인 사례다. 렌터카 고객 니즈가 ‘차종’에서 ‘이용 기간’으로 확대됨에 따라 통상 연 단위로 길게 계약하는 장기렌터카와 달리 필요할 때만 월 단위로 짧게 빌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렌털료 외에는 탁송, 정비, 보험, 세금 등 별도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인기 차종의 경우 홈페이지 업로드 후 평균 5일 이내 계약이 완료되고, 출시 이후 이용자 수가 월 평균 40% 증가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월렌트는 온라인 다이렉트 플랫폼 ‘SK렌터카 다이렉트’를 통해 3분만에 계약 가능하고, 전 차량 ‘익일 출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정비 시 대차 서비스를 무료 제공하고, 보험 역시 업계 최고 수준인 대물/자손 각각 최대 1억원을 보상해한다. 


myung092251@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28 18:37: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LG그룹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