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명학 기자]

현대건설(대표이사 윤영준)이 ‘현대건설 기술엑스포 2024(이하 기술엑스포)’ 개최를 통해 K-건설기술의 미래 경쟁력 제고에 앞장선다. 이에 앞서 참여 대상을 모집한다.


현대건설은 오는 9월 기술엑스포를 개최하고 이에 앞서 참여 대상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술엑스포는 최신 건설 트렌드를 소개하고 유망 기술 발굴과 육성으로 상생협력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대건설은 지난해 기술엑스포를 개최한 국내 첫 건설사로 올해 2회째를 맞아 프로그램을 추가하고 모집 대상과 분야를 확대했다. 


현대건설, K-건설 경쟁력 높인다…기술엑스포 2024 참여 모집현대건설이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현대건설 기술엑스포 2024'의 참여 대상을 모집한다. [이미지=현대건설]

모집 대상은 건설 관련 기업과 스타트업, 국내 대학교, 국공립민간 연구기관 등으로 △기술·제품전시 △기술 세미나 △기술제안(아이디어) 중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신기술·신공법 △신성장사업 △기술혁신 △스마트건설 △원가절감 △밸류 엔지니어링(Value Engineering) △안전·환경·품질 등으로 건설 관련 기술은 모두 응모 가능하다. 응모는 현대건설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현대건설은 접수 마감 후 별도의 내부심사를 거쳐 오는 7월 말에 심사 결과를 공지할 예정이다. 최종적으로 약 70~90곳을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기업과 학계·기관은 기술엑스포에서 자사 제품·기술을 전시할 수 있고 현대건설 협력사 등록과 구매상담회 참여기회가 주어진다. 이외에도 공동 R&D(연구개발)와 기술사업화 지원 등 특전이 부여되고 이중 우수 기업과 학계·기관은 총 5000만원 규모 상금을 지급받는다.


지난해 기술엑스포는 73개 기업을 초청해 다양한 기술과 제품을 전시하고 세미나를 개최했으며 약 4300명의 참관객이 방문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전시된 기술과 제품은 실제 현장에 적용돼 원가절감, 공정·공기단축, 안전률 제고 및 시공품질향상 등 성과를 보이고 있다.


myung092251@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5-16 09:28: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LG그룹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