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황기수 기자]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 김흥석)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연이어 신기술을 개발해내며 안마의자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1월 사용자의 다리 움직임을 감지해 최적의 자세와 마사지를 제공하는 ‘로보틱스 테크놀로지’ 핵심 기술 3종을 특허 등록했다고 14일 밝혔다. 등록 대상은 △독립 거동 다리 마사지부를 포함하는 마사지 장치 및 이의 동작 방법 특허 △회전력 기반 로보 제어 방법 특허 △길이 조절력 기반 로보 제어 방법 특허 등이다.


바디프랜드, ‘로보틱스 테크놀로지’ 핵심 기술 3종 특허 등록바디프랜드 하이엔드 헬스케어로봇 '퀀텀'. [사진=바디프랜드]

먼저 ‘독립 거동 다리 마사지부를 포함하는 마사지 장치 및 이의 동작 방법 특허’는 사용자의 다리가 다리 마사지부에 수용되는지를 감지해 수용된 경우에만 다리 마사지를 제공하는 제어 기술이 핵심이다. 본 특허 기술을 통해 사용자는 다리를 제외한 다른 신체 부위만 선택적으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또, 실제 다리 마사지를 받는 경우에만 다리부가 동작되므로 전기세 절감 효과도 가지고 있다.


‘회전력 기반 로보 제어 방법 특허’는 사용자의 다리 회전력을 감지해, 회전력에 따라 다리 마사지부 회전 동작을 제어하는 기술이다. 해당 기술을 통해 사용자의 다리 회전력과 반대되는 방향으로 다리 마사지부를 회전시켜 사용자의 다리를 운동시키는 마사지 모드를 구현해냈다. 또 동일한 방향으로 다리 마사지부를 회전시켜 사용자가 의도하는 대로 움직이는 마사지 모드도 제공한다.


‘길이 조절력 기반 로보 제어 방법 특허‘는 사용자의 다리 길이 조절력을 감지해 다리 마사지부의 길이 신축 동작을 제어하는 기술이다. 사용자의 다리 조절력과 반대 또는 동일한 방향으로 다리 마사지부를 신축시켜 하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마사지 모드를 가능하게 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바디프랜드 부설연구소인 ‘헬스케어메디컬 R&D센터’에서는 헬스케어 업계에서 그동안 볼 수 없던 새로운 특허 기술 확보를 위해 땀 흘리고 있다”며 “그를 적용한 헬스케어로봇을 꾸준히 출시해 ‘인류의 건강 수명 연장’ 이라는 자사의 브랜드 철학에 맞춰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ghkdritn1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5-14 11:49: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