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대표이사 최낙현)가 상쾌한 홈페이지를 3차원(3D) 그래픽 기술을 활용해 새롭게 선보인다.
삼양사는 3차원(3D) 그래픽 기술 기반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콘셉트로 전면 개편한 상쾌환 홈페이지를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게이미피케이션은 ‘Game(게임)’과 ‘ification(~화)’의 합성어로 ‘게임화’를 의미한다. 참가자의 흥미 유발과 몰입도 향상을 위해 게임이 아닌 콘텐츠에 게임적 사고방식과 기법을 접목시키는 방식이다.
삼양사 큐원 상쾌환 홈페이지가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콘셉트로 16일 새롭게 오픈했다. [이미지=삼양사]바뀐 홈페이지는 가상으로 구현된 공간 ‘상쾌환 STREET(거리)’에 생성된 아바타를 통해 디지털 공간을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다. 특히 홈페이지 방문객이 1인칭 시점에서 가상공간에 있는 아바타를 움직여 자판기 같은 요소들과 상호작용하며 브랜드와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홈페이지 방문객들은 가상 공간 속 전광판을 통해 ‘상쾌환 부스터 제로’ 신규 CF를 볼 수도 있고, 곳곳에 숨겨진 이스터에그를 발견하는 등의 흥미를 유발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상쾌환의 히스토리를 알 수 있는 브랜드 코너 △상쾌환의 제품 라인업과 특징을 소개하는 제품 코너 △주요 소식과 역대 광고영상을 볼 수 있는 뉴스·미디어 코너 등 홈페이지 주요 카테고리 디자인과 구성을 더했다.
삼양사는 이번에 공개한 상쾌환 홈페이지를 통해 젊은 소비자층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고,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적극 전개해 고객친화적인 숙취해소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전략이다. 리뉴얼 오픈한 상쾌환 홈페이지는 개인용컴퓨터(PC)와 모바일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성민 삼양사 H&B사업PU장은 “3D 그래픽 기술을 활용한 ‘게이미피케이션’ 콘셉트의 홈페이지는 국내 숙취해소 브랜드에서 시도하지 않은 형태”라며 “앞으로도 많은 소비자에게 상쾌환만의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