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롯데칠성음료, 홈플러스·대한적십자사와 손잡고 '대한민국 청년응원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24-04-16 16:05:0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박윤기)가 지난 15일 '홈플러스', ‘대한적십자사’와 손잡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젊은 청년을 응원하고 자립청년지원사업에 동참하기 위한 ‘대한민국 청년응원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문효식 롯데칠성음료 음료신유통부문장, 양수령 홈플러스 그로서리총괄, 박종술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롯데칠성음료, 홈플러스·대한적십자사와 손잡고 \ 대한민국 청년응원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문효식(가운데) 롯데칠성음료 신유통부문장이 지난 15일 열린 롯데칠성음료·홈플러스·대한적십자사의 '대한민국 청년응원 캠페인' 업무협약식에서 박종술(맨 왼쪽)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 양수령 홈플러스 그로서리총괄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칠성음료]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칠성음료와 홈플러스는 ‘대한민국 청년들이여! 기죽지 말고 힘내자!’라는 콘셉트의 대한민국 청년응원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캠페인을 통해 양사 간 시너지를 높이고 대한민국 청년을 위해 소비자가 동참하는 생활 속 응원 실천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오는 18일부터 6월 12일까지 두 달간 전국 홈플러스 점포에서 ‘비타파워’ 100ml 병 20본입, ‘사이다’ 190ml 캔 12본입, ‘칠성사이다 제로’ 1.5L 페트병 2본입 등으로 구성된 ‘청년 응원 패키지’ 상품을 판매한다. 


또 구매하는 제품 패키지에 있는 QR(정보무늬)링크를 통해 현재 정부에서 운영되고 있는 대한민국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 채움 청년지원금,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청년어학ㆍ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등 다양한 청년지원정책에 대한 정보도 함께 공유할 계획이다.


소비자는 음료를 구매하는 것으로 대한민국 청년 응원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고, 롯데칠성음료와 홈플러스는 해당 기간 음료 판매액의 2%에 해당하는 금액을 모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꿈을 향해 도약하는 대한민국 젊은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동참하고, 자립청년지원사업에 참여하는 활동으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한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hyejipolic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16 16:05: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