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폴라리스오피스, 클라우드 기반 문서 AI 고도화 및 실증...과기부 국책과제 선정

  • 기사등록 2024-04-15 09:49:2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폴라리스오피스(대표이사 지준경)가 이번달부터 2026년 12월까지 소프트웨어 컴퓨팅 산업 원천기술 개발 사업에 참여한다.


폴라리스오피스, 클라우드 기반 문서 AI 고도화 및 실증...과기부 국책과제 선정폴라리스오피스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신규 국책과제에 공동연구개발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폴라리스오피스]

폴라리스오피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신규 국책과제에 공동연구개발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폴라리스오피스는 이노그리드가 주관사인 컨소시엄에서 공동연구기관 역할을 수행한다. 써로마인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바이오브레인, 소프트온넷,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등도 참여한다.


이번 컨소시엄은 ’클라우드 기반 AI(인공지능) 모델 및 서비스를 위한 플랫폼 개발'을 추진한다. 국책과제를 통해 특정 클라우드 환경에 의존하고 있는 기존 AI 솔루션이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 적용될 수 있도록 모델 및 서비스 플랫폼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다.


폴라리스오피스는 이번 국책과제에서 문서 AI 기술 고도화 및 실증을 담당한다. 문서 작성에 최적화된 생성형 AI 모델을 기반으로 작성-요약-콘텐츠 생성이 가능한 올인원 기능, 문서 개체를 포함한 비정형 데이터 문서를 정형화해 AI 분석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애스크닥, 기업용 정형 데이터가 학습된 AI모델을 통한 AI 문서 어시스턴트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정부의 4차 클라우드 기본계획과 함께 국내 AI 및 클라우드 생태계가 활성화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지난 10년간 글로벌 1억3000만명에게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와 AI를 활용한 문서 서비스를 상용화한 노하우를 통해 국체과제를 성공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연구를 발판으로 기업간거래, 공공시장 영역으로 AI 제품군을 넓힐 것“이라고 밝혔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15 09:49: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LG그룹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