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키움증권, 증권업계 최초 교육 컨텐츠에 수어서비스 제공... 큰 글씨 느린자막 기능 도입

  • 기사등록 2024-04-11 14:40:35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정희민 기자]

키움증권(대표이사 엄주성)이 청각장애인들을 위해 ‘수어서비스’가 포함된 교육 컨텐츠를 새롭게 도입하며 취약계층 금융서비스 지원에 힘쓴다. 


키움증권은 증권업계 최초로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수어서비스’가 포함된 교육 컨텐츠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키움증권, 증권업계 최초 교육 컨텐츠에 수어서비스 제공... 큰 글씨 느린자막 기능 도입키움증권이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수어서비스'를 제공하며 금융취약계층의 금융서비스 질 향상에 힘쓴다. [이미지= 키움증권]

키움증권은 유튜브(채널K)로 금융소비자에게 필요한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수어서비스를 제공해 금융취약계층인 청각장애인이 금융거래를 시작할 때 느낄 수 있는 여러 어려움을 해소하고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수어서비스가 제공되는 주요 컨텐츠로는 △앱 설치 및 계좌개설방법 △주식용어 배우기 △MTS(영웅문S#) 사용법 △주식거래시 유의사항(문자나 유튜브에서 추천하는 종목 절대 사면 안 되는 이유) △영업점과 고객센터에 가장 많이 요청한 질문 모음집 등이 있다.


이밖에 고령투자자를 위해 느린 속도로 ‘천천히’ 설명해주는 기능과 자막크기를 확대한 ‘큰 글씨의 느린 자막’ 기능도 별도로 구성해 금융거래시 필요한 각종 용어와 유의사항 등을 이해하기 쉽도록 제공하고 있다.


taemm071@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11 14:40: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