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마을금고, "강력 혁신 활동 이어가"... 제2차 경영혁신위원회 개최

- 3대 분야 10대 핵심과제 선정

  • 기사등록 2023-09-07 16:14:4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다윤 기자]

새마을금고가 경영 정상화 및 국민 신뢰 회복을 목표로 강력한 혁신활동을 이어간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6일 '제2차 새마을금고 경영혁신위원회(위원장 김성렬)'를 개최하고, 3대 분야 10대 핵심과제를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김성렬(가운데) 새마을금고 경영혁신위원회 위원장이 지난 6일 '제2차 새마을금고혁신위원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핵심과제는 ① 지배구조 및 경영 혁신, ② 건전성 및 금고 감독체계  강화, ③ 금고 경영구조 합리화 및 예금자보호 강화의 3대 분야에서 세분화한 10대 과제다.


지배구조 및 경영 혁신 분야는 △중앙회·금고 지배구조 개혁, △조직문화 및 경영관행 혁신, △조직·인력 효율화 및 다각적 자구 노력이다. 건전성 및 금고 감독체계 강화 분야는 △건전성 및 리스크 관리제도 개선, △금고 감독체계 개편, △금융사고 근절을 위한 내부통제 강화다. 금고 경영구조 합리화 및 예금자보호 강화] 분야는 △부실금고 구조개선 강화, △경영합리화제도 구축, △예금자보호제도 개선, △포용적 지역공헌활동 확대이다.


경영혁신위원회는 혁신과제 추진을 위해 새마을금고·중앙회 뿐만 아니라 관계기관, 전문가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홈페이지 등을 통해 다방면의 의견수렴을 진행하고 있다.


dayun58@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07 16:14: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