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대표이사 한명호)가 친환경과 가성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춰 인기 벽지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새롭게 선보인다.
LX하우시스는 대표 인기 벽지 '휘앙세93’의 2023년형 리뉴얼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왼쪽부터 2023년형 '휘앙세93' 벽지 딥 트위드 치즈 옐로우, 댄디 직물 깊은 밤 빛. [사진=LX하우시스]
휘앙세93은 1996년 출시된 천연 펄프를 사용한 합지(종이) 벽지로 부담 없는 가격과 간편한 시공성으로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2023년형 휘앙세93 벽지는 최근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민트, 핑크 등 파스텔톤 컬러와 딥그린, 네이비, 블랙 등 포인트 컬러 등이 더해져 총 145개 컬러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특히 시공 후에도 엠보(올록볼록한 무늬) 질감이 살아있는 볼륨텍스쳐 공법을 새롭게 적용해 볼륨감을 높였다. LX하우시스만의 특수 인쇄공법을 통해 시공 이후에도 변함없이 엠보가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 100% 수성 잉크를 사용해 환경부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았다. 현재 국내 일부 합지 벽지 제품들은 제조 과정에서 수성 및 유성 잉크를 함께 사용하고 있지만 LX하우시스는 2004년부터 수성 잉크만을 사용하고 있다.
아이들 방 벽지용 키즈 라인도 대폭 보강했다. 동물 캐릭터를 활용한 포인트 패턴을 비롯해 핑크·노랑·민트 등 더욱 화사한 색상으로 새롭게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