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대표이사 김인규)가 국내외 시장에서 청정 콘셉트 ‘청정라거-테라’의 브랜드 인지도 및 신뢰도 향상을 위해 차별화에 나선다.
하이트진로는 테라가 미국 비영리 단체 ‘NON-GMO PROJECT’ 주관의 NON-GMO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테라가 미국 비영리 단체 ‘NON-GMO PROJECT’ 주관의 'NON-GMO'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하이트진로]
미국에 설립된 ‘NON-GMO PROJECT’는 2200개 이상의 브랜드에 대해 2만개 이상의 제품을 인증 진행한 바 있는 글로벌 비영리 단체다. ‘NON-GMO PROJECT’의 인증은 유전자를 변형한 농작물이 아니라 자연 그대로의 종자를 재배해 수확한 작물로 식품을 만들었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들이 영양 섭취 목적 외에도 먹거리에 대한 알 권리, 신념에 따른 소비를 지향하는 최근 트렌드에 따라 지난해부터 ‘청정라거-테라’에 대한 NON-GMO 인증 획득을 위해 노력했다. ‘NON-GMO PROJECT’측 인증기준에 부합하기 위해 테라에 사용되는 모든 원재료부터 2차 성분까지 유전자 변형 없는 재료만을 사용하고 있음을 확인받았고 테라로 탄생하기까지 모든 원료 유통, 양조 과정, 생산 설비관리까지 타 재료와 혼입되지 않기 위한 관리 시스템과 예방조치절차서를 구축했다. ‘NON-GMO PROJECT’의 검증을 통과하기까지는 7개월 이상이 소요됐다.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국내 대표 맥주 브랜드이자 청정을 콘셉트로 하는 ‘청정라거-테라’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차별화할 것으로 보인다. 하이트진로는 ‘청정맥아 100%’, ‘리얼탄산 100%’ 등 차별화된 원재료와 공법을 유지해왔고 원재료에 대한 인증과 청정함으로 남들보다 앞서가는 계기로 만들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NON-GMO 식품에 대한 관심도 지속적으로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글로벌 인증 기관에서 검증받은 만큼 국내와 해외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및 신뢰도 향상 측면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가질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