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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설 명절 연휴 주류 매출 1.6배↑

- 봉지얼음, 치즈, 마른 안주류 매출도 크게 증가

- 밀키트 446%, 간편 먹거리∙디저트 등 30~50%↑

  • 기사등록 2023-01-25 14:2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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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이마트24(대표이사 김장욱)가 지난 설 명절 연휴 기간 동안 주류 및 먹거리 매출이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마트24가 설 명절 연휴 4일(21일~24일) 매출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직전 주 대비 주류 전체가 1.6배(61%) 증가했다. 주종별로 살펴보면, 양주가 105%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고, 와인(61%), 맥주(59%), 민속주(58%), 소주(52%)가 뒤를 이었다. 맥주 중에서는 서로 잔을 채워주며 마시는 병맥주가 81%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고객이 이마트24 매장에서 와인 상품을 보고 있다. [사진=이마트24]

같은 기간, 양주와 함께 구매하는 봉지얼음이 67%, 와인 안주로 즐기는 치즈가 51%, 맥주 안주로 많이 찾는 어포, 육포 등 마른 안주류가 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어린이들이 많이 찾는 토이캔디(79%), 완구∙인형(71%), 젤리(56%) 매출이 50%~80% 매출 증가를 기록했으며, 음식 조리에 급히 필요한 소스∙조미료와 키친타올 매출도 각 78%, 121% 증가했다. 오랜만에 만난 조카와 함께 편의점을 방문하거나, 세뱃돈을 받은 어린이들이 편의점에서 원하는 상품을 구입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밖에도 용돈을 넣어 드리기 위한 봉투(531%), 카드, 화투 등 오락용품(307%), 립케어(88%), 자외선차단제(41%)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지난 해 설과 비교하면 먹거리 매출 증가가 두드러졌다. 올해 설 연휴(21일~24일)와 지난 해 설 연휴(1월 30일~2월 2일) 기간 매출을 비교한 결과 밀키트 446%, 디저트 56%, 이프레쏘 원두커피 41%, 도시락∙김밥∙주먹밥 등 간편 먹거리 36% 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mrkk@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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