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호석유화학, 정부포상 '일자리창출 유공' 국무총리 표창

- 양질의 일자리 창출, 청∙장년 일자리 배려, 임직원 일과 생활 균형 실천

  • 기사등록 2022-12-27 10:41:5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금호석유화학(대표이사 백종훈)은 지난 26일 서울 중구 서울지방고용노동청에서 진행된 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일자리창출 지원 부문(단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금호석유화학이 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포상 전수식에서 일자리창출 지원 부문(단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김원희(오른쪽) 금호석유화학 인재개발팀장이 수상식에 참여하여 노길준 서울지방고용노동청장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금호석유화학]

일자리창출 유공 포상은 2009년부터 고용노동부가 일자리창출에 선도적 역할을 한 개인, 단체를 대상으로 포상하는 제도다. 


금호석유화학은 '고용 창출', '청년·여성·장애인·장년 일자리 배려', '임직원들의 일', '생활 균형 실천',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및 처우 개선' 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만든 공로를 인정받았다. 


금호석유화학은 2020년 6월 말 기준 1351명이었던 임직원 수가 2022년 6월 말 기준 1480명으로 증가해 9.5%의 고용증가율을 기록했으며, 청년, 장년 채용 및 지역 인재 채용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며 일자리 창출에 앞장섰다는 평가다. 


또, PC-OFF 제도와 유연근무제를 도입하고 휴가사용을 적극적으로 권장하면서 임직원들이 일과 생활의 균형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 밖에도 노사상생,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과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 역시 이번 포상에서 주요 성과로 인정받았다.


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은 “금호석유화학이 앞으로도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면서 우수한 인재들이 일하고 싶어하는 기업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주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27 10:41: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