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상㈜, 종가 후원 프랑스 ’종가 김치 블라스트’ 성료... 김치 종주국 위상 높여

  • 기사등록 2022-10-07 15:01:0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대상㈜(대표이사 임정배)이 전세계에 김치의 우수성과 김치 종주국으로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대상은 7일 종가가 후원하고 세계 명문 요리학교 ‘르 꼬르동 블루’, ㈜SF애드, 프랑스 AMA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종가 김치 블라스트’ 행사를 프랑스에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5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 ‘르 꼬르동 블루’ 본교에서 진행된 ‘종가 김치 쿡 오프’ 요리대회에서 심사위원단이 참가자들의 김치 요리를 심사하고 있다. [이미지=대상]

'종가 김치 블라스트’는 김치 요리대회와 각종 부대행사로 구성된다. 지난해에 이어 영국, 프랑스, 미국 등 총 3개국에서 진행한다.


5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 ‘르 꼬르동 블루’ 본교 1층 아뜰리에에서는 종가 김치를 사용해 다양한 김치 요리 경연을 펼치는 ‘종가 김치 쿡 오프’ 요리대회가 열렸다. 31:1의 높은 경쟁률 속에 참가자들이 치열한 요리 대결을 펼쳤다.

 

이번 대회에는 317명이 참여해 선발된 10명이 결승에 진출했고 최종 우승에는 ‘백김치선(膳)’ 메뉴가 선정됐다. 이어 ‘4가지 맛을 낸 라비올리와 김치로 속을 채운 새우찜’, ‘김치와 소고기, 유자를 넣은 롤’ 메뉴가 2, 3위를 차지했다. 종가 특별상은 종가 김치 본연의 맛과 형태를 살린 ‘김치와 돼지 바비큐를 넣어 만든 파이’ 메뉴였다.

 

프랑스 김치 요리대회 심사위원단으로는 프랑스 현존 3대 마스터 셰프 중 1인인 에릭 브리파드, 르 꼬르동 블루의 부교장 셰프인 파브리스 다니엘, 미슐랭 스타 셰프 출신인 올리비에 귀욘 등 ‘르 꼬르동 블루 파리’ 최고 셰프 3인이 참여했다.


‘종가 김치 쿡 오프’ 요리대회는 오는 12일 영국 ‘르 꼬르동 블루 런던’과 30일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의 최신 요리 컨벤션센터 ‘The CIA at Copia’에서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1일과 2일(현지시각) 파리 15시청 광장과 대연회장에서는 파리시, ㈜SF애드, AMA협회가 공동 주최한 ‘코리안 엑스포’가 열렸다. 한국의 다양한 전통문화와 식품들을 비롯해 뷰티, 콘텐츠, 문화공연 등을 체험해볼 수 있는 페스티벌로 종가 김치 부스에서는 종가 김치를 응용해 김치와 다양한 야채를 올리브유와 라임쥬스 등에 버무려낸 김치 샐러드와 김치를 올린 카나페를 선보여 관심을 모았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07 15:01: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