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대표이사 차석용)은 미국 '더크렘샵'이 보유한 K뷰티 헤리티지와 마케팅 및 영업 역량을 활용해 미주 사업 육성에 나선다.
LG생활건강은 20일 미국 The Crème Shop(더크렘샵)의 지분 65%를 1억2000달러(한화 약1485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LG생활건강 모델이 크렘샵 대표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LG생활건강]
크렘샵은 2012년에 설립되어 미국 MZ세대들의 K-뷰티에 대한 관심과 현지 감성을 적절히 배합해 ‘K뷰티와 현지 감성의 조화’ 이루어낸 브랜드이다. 기초 및 색조화장품과 뷰티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며 높은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크렘샵은 현지 고객들에 대한 높은 이해에 기반한 트렌드 센싱 역량으로 차별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헬로키티, 디즈니, BT21 등 다양한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통해 MZ세대 고객들과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온라인 시장에서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있다.
크렘샵은 Ulta Beauty(얼타 뷰티)와 CVS 등 오프라인 리테일 채널 중심의 사업체이다. 팬데믹 상황에서도 성장을 이어 갔으며, 기존 채널 내에서 입지를 확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Walmart(월마트) 입점을 시작하는 등 오프라인 채널 확대와 아마존 등 디지털 채널에서 다음 단계 성장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