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이 급변하는 뉴노멀 소비 트렌드에 올해 편의점 상품 전략을 공유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7일부터 한달 간 3D 가상 공간을 통해 전국의 가맹점 경영주들을 대상으로 GS25 상품 전략과 소비 트렌드, 매출 활성화 방안 등을 공유하는 ‘2022 GS25 온라인 상품 전시회’(이하 ‘상품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3년째를 맞이한 GS25 상품전시회는 약 3만명의 전국 가맹점 경영주 및 조력자와 300여명의 국내외 협력업체 담당자들이 모여 전략과 비전을 공유하고 동반성장을 도모하는 행사다. 올해는 갤러리처럼 꾸며진 3D 가상 공간에서 PC나 모바일로 참여할 수 있다. GS25는 온라인 콘텐츠가 소비로 연결되고,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소용량 간편식이 확대됨에 따라 올해 상품전시회 주요 키워드를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소비 증가’, ‘편의점 장보기 확대’ 등으로 꼽았다.
‘O4O 소비 증가’에 따른 상품 전략으로는 GS리테일이 최근 투자를 확대한 △쿠캣 △어바웃펫 △텐바이텐 등 온라인 전문몰 상품이 있다. 전용 매대를 구성해 상권별 콘셉트에 부합하는 특화점을 1500점 이상 늘릴 계획이며 이와 관련한 상품 전시안이 소개될 예정이다. ‘편의점 장보기 확대’에 따른 상품 전략은 1~2인 가족 거주 상권 내 GS25 1000여점을 대상으로 △농·수·축산 신선식품 강화 △밀키트 심플리쿡 전용 매대 등을 운영해 ‘소용량 간편식’ 쇼핑을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