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지윤 기자]

KTB투자증권(대표이사 이병철 이창근)이 2일 이사회를 열고 보통주 현금배당 및 상환전환우선주(RCPS) 누적배당금 지급을 결의했다. 보통주는 전년비 100원 많은 1주당 250원 현금배당을 실시한다. 액면가 대비 배당률은 5.0%로 배당금 총액은 147억원이다.


KTB투자증권 CI. [이미지=KTB투자증권]

RCPS 누적배당금 334억원도 전액 지급한다. RCPS 상환 및 배당은 회사의 최우선 해결과제로 이번 배당으로 재무적 부담이 상당부분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미상환 원금도 상환해 원금과 누적배당금이 모두 해결될 경우, 회사의 재무안정성이 개선돼 주가 상승에도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보통주 배당금 및 RCPS 누적배당금 총액은 481억원으로 배당 관련 사항은 오는 24일 예정된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확정된다.


또 ‘KTB’의 사명 변경도 추진한다. ‘KTB’는 KTB투자증권의 전신인 한국종합기술금융(KTB)에서 시작된 이름으로 벤처캐피털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던 시절인 2000년도에 붙여진 사명이다. 현재 KTB투자증권은 벤처캐피털 전문회사에서 성장해 여러 계열사를 운영하는 종합금융그룹으로 변화했고 이에 걸맞는 새로운 사명과 CI로 제2의 도약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신규 사명은 ‘다올투자증권’으로 향후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결정될 예정이다.


jiyoun60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02 14:43: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