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조창용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가 CJ그룹 전 계열사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의 일환으로 ‘DT 아카데미’를 출범했다고 16일 밝혔다.


DT 아카데미는 신기술을 배우거나 현재 기술 수준을 향상시켜 혁신적인 성과를 견인하는 인적자원개발 조직이자 교육 허브로, 구성원의 역량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자기 주도적 성장을 지원하고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 CI [사진=더밸류뉴스(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CJ올리브네트웍스는 정기적으로 임직원을 위해 IT(정보기술) 교육을 제공해왔으나, CJ그룹 전 계열사의 DT 역량 강화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DT 아카데미를 만들고 교육 대상을 그룹 전체 임직원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이에 ‘미래를 위한 디지털 혁신’이라는 올해 회사 경영방침과 그룹의 경영방침인 ‘혁신성장’을 이루기 위해 모든 구성원이 DT 경쟁역량을 확보하는 데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CJ그룹 전 계열사의 임직원이 사용하는 학습 플랫폼 ‘CJ 캠퍼스’를 통해 마이크로 러닝(5분 이내의 짧은 학습 콘텐츠)과 MOOC(온라인 강의)를 활성화하고, 데이터 기반 학습 분석을 통해 개인의 관심사와 직무에 맞는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룹 임직원은 CJ 캠퍼스의 DT 아카데미를 통해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의 IT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유료 전문가 과정 커리큘럼 비용은 회사가 지원한다.


DT 아카데미는 IT 교육뿐 아니라 DT를 위한 젊은 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리더십 육성 체계를 개편하고, 계열사별 DT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진단 및 컨설팅도 수행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향후 자체적인 교육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사내 스튜디오와 온라인 세미나 시스템인 웨비나(Web+Seminar) 강의장 구축을 통해 온·오프라인 상시 교육 인프라를 구성하고, 자체 화상 채팅 시스템, 유튜브 스트리밍 방송 등 DT 기술을 적극 활용해 실시간 소통 및 역량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의 이영상 DT 아카데미 부장은 “CJ올리브네트웍스 구성원뿐 아니라 그룹 임직원도 DT 교육에 대한 니즈가 높아, DT 아카데미를 통해 그룹 DT 교육의 허브 역할을 하고자 한다”며 “그룹 임직원 모두가 IT 기본 소양을 갖추고 DT 역량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릴 것”이라고 말했다.



creator20@naver.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17 04:31: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