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RD가 한샘 리하우스 상생형 전시장에서 고객 상담을 하고 있다. [사진=한샘]
[더밸류뉴스= 이경서 기자]한샘은 토탈 홈 인테리어 전문가 ‘리하우스 디자이너(RD: Rehaus Designer, 대리점 소속의 홈 인테리어 전문직종)‘ 2500명을 양성한다고 19일 밝혔다. 한샘은 기존 현업에 있는 1000여명 RD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신입 RD 1500여명을 추가 채용 지원해 총 2500명의 홈 인테리어 전문가를 양성하기로 했다.
RD(Rehaus Designer:리하우스 디자이너)는 한샘 리하우스 대리점에 소속돼 인테리어 리모델링에 필요한 고객 상담과 디자인 설계, 시공감리까지 전 과정을 진행하는 홈 인테리어 전문가를 말한다. RD는 한샘의 최전방에서 직접 고객과 소통하며 각자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맞춤 공간을 제안할 수 있는 전문성과 역량이 필요하다.
한샘 RD가 홈 리모델링에 필요한 부엌 가구와 건자재를 상담하고 있다. [사진=한샘]
한샘은 인력이 필요한 개별 대리점을 위해 채용 모집과 인재 선발도 지원한다. RD 공개 채용에 최종 합격한 지원자는 약 한 달간의 입문 교육을 수료해 기본 역량을 갖춘 후 대리점의 요청에 따라 전국 한샘 리하우스 대리점에 배치된다.
신입 RD는 추가 4주간 현장훈련(OJT)을 거쳐 즉시 현업에 투입될 수 있는 업무 역량을 쌓는다.
한샘의 RD 입문 교육 커리큘럼은 상담 화법과 설계법, 인테리어 공정 지식 등 직무에 필요한 지식과 역량을 향상할 수 있는 강의들로 구성됐다. 입문 교육을 수료한 RD들은 본사에서 진행하는 ‘스타터 교육 → 챌린지 교육 → 마스터교육’ 총 3단계의 심화 역량 향상 교육과 온라인 교육 등 지속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수료한다.
한샘은 “홈 인테리어 전문가인 RD가 성장해 미래에는 자신만의 인테리어 사업을 창업하고, 월 100억 매출을 내는 중소기업 규모의 인테리어 사업가로 거듭나는 인재 육성 철학을 가지고 있다”며 “한샘의 핵심 가치 ‘상생추구’와 ‘인재육성’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구축해 리하우스 디자이너 및 리하우스 대리점이 한샘과 함께 동반 성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샘 리하우스 RD 채용은 내년 1월 4일부터 진행되며, 자세한 채용 내용과 지원 준비 사항은 리하우스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