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증권] 증권사, 해외 거래부터 연금 관리까지…한가위 고객 공략

- 메리츠증권, 추석 연휴 해외 데스크 24시간 운영

- 삼성증권, ‘미국주식옵션 신규고객 이벤트’ 실시

- NH투자증권, ‘연금목표 모니터링’ 오픈

  • 기사등록 2024-09-13 13:25:2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장준 기자]

추석 연휴를 맞아 주요 증권사들이 해외 거래 서비스 확대와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이벤트 및 연금 관리 서비스 강화 등 다양한 고객 중심 전략을 선보이며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메리츠증권, 추석 연휴 해외 데스크 24시간 운영

 

메리츠증권은 추석 연휴기간 동안 고객들의 편리한 해외시장 거래를 위해 해외주식∙해외파생∙차액결제거래(CFD) 데스크를 24시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증권] 증권사, 해외 거래부터 연금 관리까지…한가위 고객 공략메리츠증권이 추석 연휴기간 동안 해외시장 거래를 위해 해외주식∙해외파생∙차액결제거래(CFD) 데스크를 24시간 운영한다. [이미지=메리츠증권]

연휴기간 거래가 가능한 국가는 미국, 일본, 홍콩, 베트남, 유럽 등 18개국이다. 중국 증시는 중추절 연휴로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휴장하며, 홍콩 증시도 18일하루 쉰다. 일본 증시는 오는 16일 경로의 날을 맞아 하루 휴장한다.


메리츠증권 고객은 기존과 같이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유선 전화를 통해 해외주식, 해외파생, 차액결제거래(CFD) 거래를 할 수 있다.

 

메리츠증권은 지난 8월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해외주식 거래를 할 수있도록 홈트레이딩 시스템(HTS)와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의 거래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 해외주식을 거래할 때 각종 유용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시세, 매매등 주요 화면을 개선하고, 국내와 해외의 관심종목을 하나로 통합해 편의성을 높였다.


환전 화면도 하나로 통합해 국가별 통화를 빠르게 환전할 수 있으며, ‘목표환율환전신청’ 서비스를 도입해 원하는 환율에 자동으로 환전되도록 미리 신청할 수 있다


◆삼성증권, ‘미국주식옵션 신규고객 이벤트’ 실시


삼성증권이 미국주식옵션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미국주식옵션 포지션 증정 이벤트를 오는 10월말까지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증권] 증권사, 해외 거래부터 연금 관리까지…한가위 고객 공략삼성증권이 미국주식옵션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미국주식옵션 포지션 증정 이벤트를 오는 10월말까지 진행한다. [이미지=삼성증권]

이벤트 참여는 지난 12일 기준  삼성증권에서 미국주식옵션을 거래한 적이 없는 고객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총 3회차로 진행되며, 회차별 중복 신청이 가능하므로 한 고객이 3회차 모두 참여 가능하다. 각 회차별 선착순 100명에게 고객이 선택한 포지션(콜/풋)의 미국주식옵션 매수포지션 1계약을 증정한다. 


회차별로 1회차(9월 12일~27일)에는 엔비디아(NVDA), 2회차(9월 30일~10월 11일)에는 테슬라(TSLA), 그리고 3회차(10월 14일~10월 25일)에는 애플(AAPL)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옵션 매수포지션을 혜택 대상에게 1계약 지급한다. 


옵션지급 후 만기전까지 고객이 직접 청산할 수 있으며, 옵션청산 시 청산대금은 익영업일 고객계좌에 미국달러로 입금된다. 옵션 만기까지 미 청산시, 만기일에 만기반대매매가 시행되는 점은 유의해야 한다.


미국주식옵션 거래는 기초자산인 미국 개별주식의 주가 상승 또는 하락을 예측해 주식의 매수권리(콜옵션)나 매도권리(풋옵션)에 프리미엄을 지불하고 매매하는 투자 수단이다. 옵션 만기까지 기초자산 주가가 상승한다고 생각될 경우 콜옵션을, 주가가 하락한다고 생각될 경우 풋옵션을 선택하면 된다. 미국주식옵션은 레버리지 및 양방향 투자가 가능하며 헷징(가격변동에 따른 손실 가능성을 최소화하는 전략)의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다. 

 

◆NH투자증권, ‘연금목표 모니터링’ 오픈


NH투자증권(대표이사 윤병운)이 ‘연금목표 모니터링’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증권] 증권사, 해외 거래부터 연금 관리까지…한가위 고객 공략NH투자증권이 '연금목표 모니터링' 서비스를 오픈한다. [이미지=NH투자증권]

‘연금목표 모니터링’ 서비스는 나만의 은퇴시점 목표를 세우고, 목표액까지 달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해주며 맞춤형 솔루션까지 제시하는 서비스다.

 

연금목표 모니터링은 △나의 목표 연금자산 확인 △목표 연금자산 상세 확인 △내 목표 확인 △목표 달성률/ 달성현황 확인 △목표액 달성을 위한 솔루션 제안 등 총 5단계로 진행된다.

 

지금까지 모아둔 모든 연금자산 확인은 물론 은퇴시점 목표 연금자산까지 얼마나 달성했고, 목표 납입액과 운용손익에 대한 달성 현황도 각각 확인할 수 있다. ‘연금목표 모니터링’은 지난해 오픈한 ‘연금준비진단‘과 연계해 은퇴시점 목표를 설정할 수 있다. 또 목표금액까지 부족한 금액을 확인하고, ‘연금상품픽(PICK)’을 통해 계획한 기대수익 달성 등 부족액을 채울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jjk072811@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9-13 13:25: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한국투자증권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