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구본영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소상공인 금융비용 완화를 위해 이자 캐시백을 실시, 금융 취약계층의 재도약을 지원한다.


IBK기업은행은 은행권이 공동으로 실시하는 자영업자·소상공인 이자 환급(캐시백)을 통해 17만404개 기업을 대상으로 총 1825억원의 대출이자 캐시백을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IBK 기업은행 본사 전경. [사진=IBK기업은행] 

지원대상은 은행권 공동기준에 따라 지난해 12월 20일 기준 개인사업자대출(부동산임대업 제외)을 보유한 고객이다. 대출금 2억원을 한도로 금리 4% 초과분에 대해 1년간 이자납부액의 90%까지 최대 300만원의 캐시백을 지원한다.


이자 캐시백은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대상고객에게 LMS 문자와 매신저앱 등으로 안내가 이뤄진다. 고객이 직접 인터넷뱅킹이나 아이원뱅크 앱을 통해 확인할 수도 있다. 캐시백 금액은 설 연휴 전인 오는 6일부터 입금할 예정으로, 이자 납부기간이 1년 미만인 개인사업자에게는 향후 1년이 되는 시점까지 분기별로 캐시백을 진행한다.


IBK기업은행은 이번 은행권 민생금융지원방안 공통 프로그램 이자 캐시백 지원에 이어 IBK형 민생금융지원방안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qhsdud13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02 13:48: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