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대표이사 채동석 임재영)이 3분기 매출액 1739억원, 영업손실 184억원, 당기순손실 128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이하 K-IFRS 연결). 전년동기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7.6%, 20.5%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2% 감소했다.
애경산업은 올해 3분기에 지난 2020년 코로나19 발생 이후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또 1분기, 2분기에 이어 최대 영업이익 및 영업이익률을 달성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화장품사업의 3분기 매출은 9.2% 증가한 602억원, 영업이익은 5.1% 감소한 83억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시장 성장, 브랜드 경쟁력 강화 등을 통해 매출 증가세를 보였으며 마케팅비 증가 등에 따른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했다.
애경산업 화장품의 글로벌 사업은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성장을 이어가는 중이다. 중국에서는 현지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제품 출시 등을 통해 성장을 시현했다. 또 현지 모델 발탁, 신제품 입점 확대 등 국가별 현지화 전략을 기반으로 중국 외 글로벌 시장의 진출을 확장했다. 국내에서는 전략 채널 집중 육성을 통해 실적이 개선됐다. 트렌디한 전용 제품 출시와 자사몰 등의 확장을 통해 디지털 채널 성장을 견인하고 채널 운영을 효율화했으며 에이지투웨니스(AGE20’S) 등의 브랜드 입지를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