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나인(대표이사 강철순)이 제품 사용자들의 편익을 위해 쉽고 간편하게 제품에 대해 문의할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
비트나인은 17일 챗GPT 기반의 실시간 기술지원 서비스 ‘아젠스데스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비트나인이 챗GPT 기반의 실시간 기술지원 서비스 ‘아젠스데스크’를 출시했다. [사진=비트나인]
아젠스데스크는 오픈소스 DB 포스트그레SQL 기반의 DBMS(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아젠스SQL’을 위한 기술지원 서비스다. 제품 사용 관련 문의사항을 입력하면 대화 방식으로 실시간 답변을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로 비트나인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아젠스데스크는 아젠스SQL의 제품 매뉴얼, 외부 포스트그레SQL 문서, 포스트그레SQL 기반의 DB 제품 관련 문서를 참조해 답변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찾기 어려운 정보를 쉽게 찾아주고 웹 상에 존재하는 연관 문서도 폭넓게 제공한다. 또 아젠스SQL은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개발된 제품이어서 해외 사용자들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글과 영문 버전을 동시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