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이국환)이 수년간 쌓아온 배민의 조직문화, 서비스 기획, 개발 등에 대한 이야기를 한권의 책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우아한형제들은 기술블로그에서 현업 개발자들이 직접 공유해 온 개발 경험과 인사이트에 대한 콘텐츠를 담은 성장기록 책 '요즘 우아한 개발' 도서를 오는 13일부터 전국 온·오프 서점에서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책에는 우아한형제들 개발 조직 구성원이 쓴 26편의 글이 실렸다.
'요즘 우아한 개발'에서는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배민을 국내 1위 배달 플랫폼으로 성장시키며 겪은 우아한형제들 구성원의 문화, 온보딩, 기획, 개발, 이슈 관리, 인프라 구축 등에 대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실제 서비스 운영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고 적절한 기능을 구현해 개선하는 등 다양한 정보 기술을 풀어냈다. 또 우아한형제들 구성원은 어떤 태도로 어떤 분위기에서 일을 하는지, 회사는 구성원들이 업무에 적응하고 몰입할 수 있도록 어떤 노력을 하는지 등에 대한 이야기도 담았다.
책 출간을 주도한 유영경 우아한형제들 DR(Developer Relations)팀 매니저는 “개발자 성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영진 철학과 회사 지원이 있기에 개발자 간 활발한 기술 교류와 소통이 가능했다”며 “개발자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만든 이 책이 우형의 가치를 알리고 좋은 서비스를 만들고자 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길잡이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송재하 우아한형제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이 책은 배민다운 개발 문화와 함께 그간 치열한 시장 경쟁 속에서 어떻게 배민이 성장했는지를 살펴볼 수 있는 유익한 기록물이 될 것”이라며 “많은 독자들이 '요즘 우아한 개발'을 통해 지식을 공유하고 확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