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구본영 기자]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이 대구광역시(시장 홍준표)와 협약을 통해 지역 산업 육성에 일조하고 지역 상생협력 모델을 구축했다.


신용보증기금은 지난 5일 대구시와 ‘대구시 데이터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구 미래 50년을 위한 데이터 산업을 육성하고, 대구시 기업 지원사업과 신용보증기금의 ‘인공지능 비즈니스 분석 시스템(BASA)’을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협력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신용보증기금은 △예비창업자 연구용 기업 데이터베이스(DB) 지원, △민간의 데이터 사업화를 위한 맞춤형 기업데이터 제공, △데이터 유통·거래 활성화를 위한 데이터 가치평가 실시를 통해 대구광역시의 데이터 산업 육성을 지원한다.


최원목(왼쪽 여섯 번째)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이 지난 5일 대구광역시 북구 대구시청 산격청사에서 열린 '대구시 데이터 생태계 조성 업무협약식'에서 홍준표(왼쪽 다섯 번째) 대구시장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신용보증기금]

대구시는 기업 정책지원 사업을 위한 대상기업의 발굴, 선별, 성과분석 과정에 신용보증기금의 BASA 기업 데이터를 활용해 관련 정책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추진한다. 아울러 양 기관은 ‘지원사업 기업관리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해 지원사업 성과 측정과 정책개선에 활용하고, 기술력과 성장성이 우수한 지역기업을 공동 발굴해 기업의 성장단계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qhsdud1324@icloud.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06 11:27: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