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교촌에프앤비(대표이사 최준영 손호성)가 21년 연속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치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임형욱(오른쪽) 교촌에프앤비 대외협력실장이 지난 7일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치킨’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윤은기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위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촌에프앤비]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매년 소비자가 직접 한 해를 빛낸 올해의 브랜드를 투표해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 브랜드 어워드다. 교촌은 현재까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배경으로 교촌만의 차별화된 맛과 고품질의 재료, 산업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힘을 꼽았다. 또 나눔경영, 상생경영 등 교촌만의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펼쳐나가는 다양한 활동들도 높게 평가받았다.


교촌은 올해 이태원에 플래그십 스토어 ‘교촌필방’을 오픈하고 시그니처 소스를 활용한 ‘교촌 레드시크릿 볶음면’, ‘교촌 블랙시크릿 볶음면’을 출시하는 등 새로운 음식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교촌에프앤비는 올해 초 임직원 및 가맹점주로 구성된 `바르고 봉사단`을 발족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 여름 폭우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들과 복구를 위해 애쓰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10억원의 지원금과 제품 교환권을 지원하고 ‘바르고 봉사단’이 직접 수해 복구 현장을 방문해 치킨을 전했다. 또 나눔 경영 실천을 위해 고객이 치킨 제품 하나를 구매할 때마다 본사가 20원의 사회공헌기금을 조성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교촌에프앤비는 상생 경영에도 앞장서며 가맹점과 본사가 동반 성장하는 프랜차이즈 모범 구조도 확립해오고 있다. 매장 수 증가 등 외형 확대에 치중하기보다 가맹점이 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지원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08 16:50: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LG그룹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