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 비트나인(대표이사 강철순)이 올해 상반기 외형 성장에 성공했다.


비트나인 로고. [사진=비트나인]

비트나인의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36.4% 증가한 63억원이다. 같은 기간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각각 48억원, 70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


대형 조선소 등 국내 대기업과의 공급계약 체결 및 해외매출 증가로 매출 상승을 뒷바침 했다.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27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45% 증가했고 전년도 매출의 66% 증가했다. 회사는 글로벌 테크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데이터베이스 기반 사업 확대 및 R&D(연구개발) 역량도 강화하고 있다. 현재 비트나인의 전체 인력은 지난 1분기 기준 약 60여명에서 200명 이상으로 3배 이상 증가했다. 파키스탄, 아프리카 등지를 비롯한 나라에서 높은 IT 역량을 지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및 DB 개발 인재를 확보하는 중이다. 이에 영업 및 R&D 관련 인건비와 글로벌 R&D 허브 구축에 대한 투자비용이 크게 늘어 영업손익은 적자전환했다.


회사 관계자는 "글로벌 R&D 역량 강화 및 관계형 DB 사업 확대를 위해 IT 인재 및 영업 인력을 대폭 늘렸다"며 "제품 R&D 인력 확보를 통해 향후 높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품 개발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높은 기술력과 편의성을 지닌 제품 개발에 앞장서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도약하고 빠른 매출 성장과 함께 흑자전환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14 16:22: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