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구본영 기자]

웰컴저축은행(행장 김대웅)이 디지털 편의성을 높이며 안전한 디지털 금융라이프 구축에 힘쓴다.


웰컴저축은행은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신원인증(DID) 은행 공동 인증 서비스인 뱅크아이디를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저축은행 중 뱅크아이디 도입은 이번이 최초다.


서울 용산구 웰컴금융타워 본사 전경. [사진=웰컴저축은행]

뱅크아이디는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신원인증기술을 통해 위변조가 불가능한 분산 ID 디지털 신원증명 서비스이다. 분산신원인증이란 디지털 환경 상에서 개인의 신분을 확인하는 전자 신분증 시스템이다. 뱅크아이디는 한번 발급으로 3년간 이용 가능하고 손쉽게 신원증명 및 보안 증명이 가능하다.


뱅크아이디를 발급받으면 웰컴디지털뱅크에서 보안이 한층 강화된 로그인이 가능하고, 당행 포함 18개 금융사앱에서 이용기관으로 등록하면 하나의 뱅크아이디로 18개 금융사 앱에서 로그인이 가능하다.


뱅크아이디는 웰컴디지털뱅크 앱에 접속해 발급안내 메뉴에서 본인계좌인증과 보안매체(OTP 및 보안카드)인증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기 발급된 뱅크아이디를 보유하고 있다면, 희망하는 금융사를 이용기관으로 추가하면 간편하게 하나의 뱅크아이디로 다수의 금융사 앱을 이용할 수 있다.


qhsdud1324@icloud.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03 10:34: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