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콜마,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지속성장 기틀 다질 것"

- 비즈니스책임·제품·공유가치창출 혁신 등 3가지 전략 수립

  • 기사등록 2023-06-30 13:46:2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한국콜마(대표이사 최현규)가 ‘인류의 아름다움과 건강의 가치를 추구한다’는 경영철학 아래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지속성장에 대한 기틀을 다진다.


한국콜마가 ESG 경영 전략과 주요 활동 및 성과를 집약한 첫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30일 발간했다. 


한국콜마가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30일 발간했다. [사진=한국콜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재무적 가치와 비재무적 가치를 이해관계자에게 전달하고 소통하기 위한 보고서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성 성과를 자체 평가하고 대내외 정보공개 요구에 대응하는 수단으로 활용한다.


한국콜마는 '이중 중대성' 평가를 도입해 ESG 중대 이슈를 선정했다. 중대성은 기업 재무 상태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환경과 기업 경영활동이 사회·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모두 고려한다는 개념이다. 또 환경·사회적 문제해결에 기여할 제품 개발, 기후변화 리스크 대응, 제품 안전 및 품질 책임, 준법·윤리경영 강화 , ESG 성과 공시 및 소통 강화, 글로벌 경쟁력 강화 추가 등 환경, 사회, 지배구조 관련 총 12개의 주요 이슈를 도출하고 분야별 관리 현황을 수록했다.


이번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지침인 ‘지속가능경영공시 가이드라인’에 따라 작성했고 글로벌 기업 시민 이니셔티브 UNGC 10대 원칙을 반영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30 13:46: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